•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곤잘레스 비야스(González Byass)와 사업 파트너십 강화 위한 공식 비즈니스 미팅 진행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스페인 종합주류기업인 곤잘레스 비야스(González Byass)와 사업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공식 비즈니스 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곤잘레스 비야스는 1835년 설립된 역사와 전통을 가진 기업으로 와인, 위스키, 브랜디, 진 등을 생산 및 유통하고 있으며 아시아, 미국, 유럽 등 약 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2022년 4월 곤잘레스 비야스와 손잡고 쉐리 피니쉬드 위스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곤잘레스 비야스(González Byass)와 사업 파트너십 강화 위한 공식 비즈니스 미팅 진행
  • 롯데마트, 12브릭스 이상 고당도 '충주 레드탄금향' 출시

    롯데마트가 오는 27일 충북 내륙 지역에서 수확한 '충주 레드탄금향(1.5kg/박스)'을 1만9990원에 선보인다. '레드탄금향'은 폭염·폭우 등 이상 기후로 인한 수확 지연에 대응하고자 충북 충주에서 육성한 감귤 품종이다.롯데마트에 따르면 레드탄금향은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접한 감평(레드향)의 일종으로 과즙과 향이 뛰어나며, 일반 귤보다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충주 지역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수막(水膜) 재배 방식'으로 생산돼 12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고 강조했다.'수막 재배 방식'이란 비닐하우스를 2중 구조로

    롯데마트, 12브릭스 이상 고당도 '충주 레드탄금향' 출시
  • KT, ‘디지털브릿지’와 AI 데이터센터 사업 협력 위해 '맞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투자 기업 디지털브릿지(DigitalBridge)와 AI 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AI 데이터센터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25일 KT 광화문 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정우진 전략·사업컨설팅부문장과 디지털브릿지 안태은 아시아·태평양 부문 대표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이번 협력으로 양 사는 ‘국내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두고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AI 데이터센터 수요에 사전 대비할 계획이다.디지털브릿지는 미국에

    KT, ‘디지털브릿지’와  AI 데이터센터 사업 협력 위해 '맞손'
  • 삼성글로벌리서치 2026년도 정기 임원 인사

    삼성글로벌리서치가 11월 26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로 부사장 1명과 상무 4명이 신임 승진했다.▲승진·배노조 부사장·강도혁 상무·김상지 상무 ·안신현 상무 ·정대선 상무

    삼성글로벌리서치 2026년도 정기 임원 인사
  • 현대백화점, 'ISO27001' 인증 획득...안전성과 신뢰도 입증

    현대백화점은 26일 노르웨이의 세계적인 ISO 인증 전문기관인 DNV 인증원으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인 ‘ISO/IEC 27001(이하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이날 밝혔다.이날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비달 도로넨(Vidar Dolonen) DNV 인증원 한국·일본 지역 총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와 국제전기

    현대백화점, 'ISO27001' 인증 획득...안전성과 신뢰도 입증
  • 이노션, 2025 원 아시아 광고제서 '올해의 에이전시'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이 혁신 아이디어와 콘텐츠로 아시아의 권위 있는 광고제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현대차그룹은 현대자동차와 종합광고대행사 이노션이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내 최고 크리에이티브 작품과 에이전시를 선정하는 '2025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에서 각각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와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2025 원 아시아에서 '올해의 최고 캠페인(Highest Ranked Work)'과 '

    이노션, 2025 원 아시아 광고제서 '올해의 에이전시' 수상
  • 우리은행,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도입 “AI 스마트워크 본격화”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업무용 AI 도우미인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이하 코파일럿)을 도입해 AX(AI Experience) 기반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우리은행은 이번 도입이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 고객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그동안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코파일럿의 사용 사례(Use-Case) 발굴과 체험형 교육을 진행하며 스마트워크 기반 마련에 힘써왔다고 전했다. 지난 25일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오픈식에 직원 500여명이 참석해 스

    우리은행,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도입 “AI 스마트워크 본격화”
  •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에 ‘로에베’ 매장 오픈

    현대면세점이 무역센터점 8층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 매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현대면세점 로에베 매장은 국내 시내 면세점 중 최대 규모로, 로에베의 시그니처 아이템들을 소개한다.특히, 남성 고객의 수요 증가에 맞춰 남성용 가방, 지갑, 모자 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페블 메신저백(Pebble messenger), 퍼즐백(Puzzle Bag), 해먹백(Hammock Bag), 플라멩코 클러치(Flamenco Clutch) 등이 있다.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에 ‘로에베’ 매장 오픈
  • 오티톤메디컬, ‘AI 귀 질환 분석 기술’로 CES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헬스케어 기술 스타트업 ‘오티톤메디컬(Otiton Medical)’이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2025년과 2026년 연속으로 '모바일&앱(Mobile&App)'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며, AI 기반 귀 질환 분석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6일 밝혔다.오티톤메디컬은 앞서 올해 1월 열린 2025 CES에서 '사람용 스마트 체온계'를 통해 혁신상을 받았으며, 내년 열릴 2026년 CES에서는 이 기술을 반려동물용으로 확장한 '동물용 스마트 체온계'로 혁신상을 수상

    오티톤메디컬, ‘AI 귀 질환 분석 기술’로 CES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 롯데이노베이트, 100인 기술 경쟁 ‘INNO Challenge’ 성료

    롯데이노베이트가 최근 서울 본사에서 사내 개발자 및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고 경쟁하는 ‘INNO Challenge’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이 대회는 개발자들이 기술 교류 활동을 통해 상호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DevRel(Developer Relations, 개발자 관계) 활동의 일환으로 사내 기술조직의 전문성과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마련됐다.이 대회는 임직원 약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참여 방식에 따라 개인으로 이뤄지는 ▲코드 챌린지 ▲프

    롯데이노베이트, 100인 기술 경쟁 ‘INNO Challenge’ 성료
  • 한국 3분기 GDP 성장률 1.166% OECD 국가 3위...내년 2.3% 예상도

    한국의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세계 주요국 중 최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적인 불황 속에서도 반도체 수출과 내수를 중심으로 경기 회복세를 보이면서 내년 경제성장률이 2.3%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기도 한다.한국은행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한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은 1.166%로, 전날까지 속보치를 발표한 26개국 중 3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GDP 성장률 1위는 이스라엘로 2분기 –1.1% 역성장 기저효과로 3분기 2.967%를 기록했다.2위는 인도네시아가 1.216%를 기록했고 그 뒤

    한국 3분기 GDP 성장률 1.166% OECD 국가 3위...내년 2.3% 예상도
  • 로운 샤브샤브, 겨울맞이 ‘일본식 샤브’ 시즌 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겨울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일본식 샤브’ 콘셉트의 ‘겨울, 샤브의 순간’ 시즌 메뉴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로운 샤브샤브에 따르면 이번 겨울 시즌 메뉴는 따뜻한 육수의 깊은 풍미를 중심으로 일본에서 즐기는 겨울철 샤브샤브를 재현했다. 대표 육수인 '곤포 가쓰오 육수'는 다시마(곤포)와 가쓰오부시를 천천히 우려내 담백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냈고 여기에 구운 어묵, 물떡, 잡채어묵, 오징어 피시볼 등을 넣어 끓이면 더욱 진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또 샐러드바에

    로운 샤브샤브, 겨울맞이 ‘일본식 샤브’ 시즌 메뉴 출시
  • LS, LS전선 유상증자에 1500억원 출자..."美 해저케이블 건설 투입"

    LS그룹이 LS전선 유상증자에 1500억을 출자해, LS전선의 미국 현지 해저케이블 공장을 건설을 위한 추가 자금을 투입한다.LS그룹이 LS전선의 미국 해저케이블 시장 선점을 통해 미래성장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과 강화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LS그룹은 25일 이사회를 갖고 LS전선 169만4915주를 주당 8만8500원에 사들이는 출자안을 의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약 1500억원 규모로, LS의 LS전선 지분율은 92.31%에서 92.52%로 높아진다.LS그룹측은 "이번 출자 결정은 LS전선이 차입이 아닌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을 확

    LS, LS전선 유상증자에 1500억원 출자..."美 해저케이블 건설 투입"
  • 이대서울병원, 2025년 특수건강진단기관 평가서 최우수 S등급 획득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 ‘2025년 특수건강진단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특수건강진단은 소음, 분진, 화학물질 등 유해인자에 노출되는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직업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건강검진이다. 고용노동부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특수건강진단기관의 수준 향상을 위해 2년마다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지난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간 전국 약 244개 특수건강진단기관들을 대상으로 특수건강진단의 △운영

    이대서울병원, 2025년 특수건강진단기관 평가서 최우수 S등급 획득
  • 우리은행, 사회적경제기업 발굴해 최대 2000만원 지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2025년 우리(Woori)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2025년 우리 임팩트 챌린지 공모전’은 취약계층 지원, 돌봄, 복지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 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 법인 설립 2년 이상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우리은행은 취약계층 지원 실적이 우수한 1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우리은행, 사회적경제기업 발굴해 최대 2000만원 지원
  • 스낵 파는 SK하이닉스?..."반도체 친근하게 느낀다"

    인공지능(AI) 풀스택 테크기업을 지향하는 반도체 회사 SK하이닉스가 난데없이 스냅칩 신제품을 내놔 이목을 끌었다.SK하이닉스는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손잡고 반도체를 콘셉트로 한 스낵 '허니바나나맛(HBM) 칩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회사측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 "일반 대중이 반도체를 보다 친근하게 느끼도록 하려는 기획으로, B2B 기술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넘어 대중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의미 있는 시작이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이어 내달경 HBM 제품을 의인화한 브랜드 페르소나 캐릭터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홍보에도

    스낵 파는 SK하이닉스?..."반도체 친근하게 느낀다"
  • 롯데온, ‘키즈 뉴 브랜드’ 진행…최대 60% 할인·전용 쿠폰 제공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11월 30일까지 겨울 시즌 '키즈 뉴 브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신규 입점 키즈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한 것으로, '리틀뎁', '마틸다엔와이', '콩제슬래드', '티미유' 등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가 참여한다.롯데온에 따르면 리틀뎁은 스트리트 기반의 시티보이룩을 강조한 '글로시 리버시블 패딩 점퍼', '플리스 셋업'을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과 10%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북유럽 감성을 담은 콩제슬래드는 국내 공식 제품을 선보이며 '누카 패딩 재킷', '알피 패딩 재킷‘ 등

    롯데온, ‘키즈 뉴 브랜드’ 진행…최대 60% 할인·전용 쿠폰 제공
  • 롯데마트 “전 품목 할인으로 딸기 시즌 포문 연다”

    롯데마트가 오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윈터 해피딜’ 기획전을 진행, 딸기를 비롯한 제철 과일과 홈파티 메뉴, 크리스마스 용품 등 겨울 시즌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26일 밝혔다.우선 ‘팩 딸기’ 전 품목을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3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본격 딸기 시즌 개막을 알리는 전 품목 프로모션으로, 설향·금실·비타베리 등 인기 품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교차 구매가 가능하다.대표 인기 품종 ‘설향’은 2팩 이상 구매 시 경남 하동·산청에서 수확한 ‘

    롯데마트 “전 품목 할인으로 딸기 시즌 포문 연다”
  • 롯데홈쇼핑, 산학협력 라방 실습 성료 “대학생 라방 데뷔전서 70만 조회”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으로 대상으로 한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우수 수료자를 선정하는 성과 교류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상생 일자리’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행사는 지난 25일 서울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교육을 수료한 대학생, 참여대학 교수,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5개 팀 중 화제성, 상품성, 창의성을 기반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3개팀이 선정됐으며 △서울 청담동 유명 헤어숍의 서비스 이용

    롯데홈쇼핑, 산학협력 라방 실습 성료 “대학생 라방 데뷔전서 70만 조회”
  • 삼성전자 “중남미 시장에서 AI 가전 판매 40% 확대”

    삼성전자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중남미 시장에서 자사 AI 가전의 누적 판매가 수량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진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판매 호조에 힘입어 세탁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0% 가량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삼성전자는 중남미 시장에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무풍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 건조기 등 최신 AI 가전을 선보이면서 현지 맞춤형 AI 가전 라인업을 확대하고, AI 가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

    삼성전자 “중남미 시장에서 AI 가전 판매 40%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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