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펜타원 인큐베이팅 센터' 오픈..."지속 가능 기업생태계 제공"
복합문화공간 갤러리 '오각 선'도 첫 선...현대미술가 안은미 퍼포먼스도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10BL에 위치한 과천펜타원 전경.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10BL에 위치한 과천펜타원 전경.

과천지식정보타원 10BL 내에 위치한 연면적 약 6만 평 규모의 과천펜타원이 오는 10월 31일 공공기여시설 공식 개관에 나선다.

이번 개관하는 공공기여시설과 추가적으로 조성이 예정된 문화시설 등으로 펜타원은 입주기업과 입주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커뮤니티의 거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첫 번째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식정보타운 입주기업 간의 융복합 공간이자 청년 도약의 발판이 될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펜타원 인큐베이팅 센터’가 공식 개관한다.

‘펜타원 인큐베이팅센터’는 1인 기업 등에 최소의 비용으로 양질의 업무공간을 제공하여, 거래처 발굴 및 기업간 교류를 지원하고 신규 사업 정보 획득 및 다수의 기업 입점을 유도하게 된다. 센터는 지속 가능한 단지 내 기업생태계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는 복합문화공간 ‘오각’이다.

다양한 매체와 장르를 넘나드는 전시로 시선을 잇고, 새로운 흐름을 만드는 현대 미술 갤러리 ‘오각 선’, 음악과 언어가 마음 깊이 울리며, 경험과 감각이 확산되는 음악&렉처홀 ‘오각 향’, 책을 매개로 사람과 이야기가 이어지는 사유와 기록의 예술·인문 서점 ‘오각 서’, 예술과 삶의 이야기가 가득한 미식의 아트 다이닝 ‘오각 담’, 창작의 근원이 되고 예술적 영감이 시작되는 스튜디오&레지던시 ‘오각 원’으로 구성되며, 다섯 개의 공간을 통해 하나의 예술 경험을 선사하게 된다.

그밖에 단지 내 일부 공간을 과천시에 10년 무상 임대하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파크골프의 관내 동호인을 위하여 ‘스크린 파크골프장’의 개관도 준비 중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현대무용가 안은미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2024년 베니스 비엔날레 기간 산 자코모 공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안은미는 ‘21세기의 피나 바우슈’라는 수식어를 얻을 만큼 형식을 깬 특별한 무대들을 선보여왔다. 세계적 예술가 안은미의 퍼포먼스로 일종의 ‘오각’ 지신밟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과천펜타원 전경.
과천펜타원 준공시의 전경 모습.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