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타깃과 어도비 실시간 CDP 통합으로 고객 인사이트 수백만 밀리초 내 활성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원트러스트의 고객 동의 관리 플랫폼도 통합

어도비의 디지털 경험 컨퍼런스인 2022 어도비 서밋(Adobe Summit 2022)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새로운 혁신이 발표됐다. 어도비 타깃(Adobe Target)을 통한 즉각적인 개인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과 원트러스트(OneTrust)의 고객 동의 관리 플랫폼 통합 등 신기능은 수백만 밀리초 단위로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사이먼 데일(Simon Dale) 어도비코리아 사장은 “인사이트, 데이터, 매력적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과 원활한 여정은 디지털 경제의 핵심인 개인화의 요소"라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디지털 경제의 필수 개인화 엔진으로, 모든 기업이 모든 디지털 채널에서 맥락에 맞는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규모에 따른 개인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Adobe Real-Time CDP)은 전 고객 여정에 걸쳐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프로필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세대 고객경험을 제공할 어도비 실시간 CDP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어도비 타깃을 통한 즉각적인 개인화: 초고속으로 고객 인사이트를 활성화하는 어도비 타깃과 어도비 실시간 CDP의 통합으로, 온오프라인 데이터로 구성된 고객 프로필을 활용해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빠르게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마케팅 동의 및 성향: 기업이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고객 인사이트와 동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 활용 및 보관해야 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과 원트러스트(OneTrust)의 동의 관리 플랫폼이 통합돼, 기업은 고객의 동의 및 성향 데이터를 포함한 통합 프로필로 개인 정보 보호를 염두에 둔 향상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고객 여정 분석: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Customer Journey Analytics)의 새로운 기능인 ‘실험 패널(Experimentation Panel)’을 이용하면 고객 여정 중 한 부분에서의 변화가 일으키는 결과를 미리 테스트해 본 뒤 특정 세그먼트에 적용해 성공적인 개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Adobe Real-Time CDP).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Adobe Real-Time CDP).

콘텐츠 속도 향상: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디지털 자산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의 새로운 기능인 ‘경험 조각(Experience Fragments)’을 통해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고객군에 맞춰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전 고객 여정의 개인화: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에서 실시간 모바일 알림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객 여정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Adobe Journey Optimizer)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이제 모바일, 웹, SMS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일관되고 맥락에 맞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생태계 강화: 수 천개의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 플러그인, 확장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어도비의 엔터프라이즈 마켓플레이스인 어도비 앱 익스체인지(Adobe AppExchange)는 46만명 이상의 개발자 및 커뮤니티 회원이 사용 중이다. 어도비는 개발자들이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보다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 및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용 앱 빌더(Adobe App Builder)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개발자 및 파트너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및 어도비 실시간 CDP와의 통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DK)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날씨 데이터로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IBM 더 웨더 컴퍼니(The Weather Company), 사용자 동의 관리를 지원하는 원트러스트(OneTrust), 캠페인 실행을 위한 재무 계획 및 마케팅 워크플로를 제공하는 아나플랜(Anaplan)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고객 여정 관리, 데이터 인사이트 및 고객 프로필, 콘텐츠 및 개인화, 커머스 등에 초점을 맞춘 애플리케이션으로 포춘(Fortune) 100대 기업의 75%가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 어도비 서밋 2022를 통해 공개된 주요 혁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4월 27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베스트 오브 서밋(Best of Summi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