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 OTT, 오징어 게임, 미나리, BTS, 크리에이터, 취업난, MZ세대, 재택근무, 백신패스... 포털을 통해 검색하는 요즘의 관심사다. 이를 통해 사람들의 고민을 엿볼 수 있고, 공통의 관심사는 사회적 트렌드가 된다.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의 공통된 경험은 새로운 정서를 만들어내기도 하고, 정서는 공감으로 이어진다. 그 공감을 스토리에 담아낸 콘텐츠는 인기를 얻는 비결이 될 수 있다.'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열풍은 인기를 넘어 팬덤을 형성했다. 전문가들은 빈부의 양극화, 불평등 등
집중분석
박상대 기자
2021.11.29 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