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티그레이션 허브와 새 RPA 기능 결합한 자동화 및 통합 솔루션
주요 업무와 내용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는 넥스트 익스피리언스 기능 추가

디지털 워크플로 선도기업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나우플랫폼(Now Platform)의 최신 버전 샌디에이고(San Diego) 릴리스를 출시했다. 나우플랫폼 최신 버전은 새로운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기능을 통해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을 실현시켜줄 수 있다는 게 서비스나우의 주장이다.

팬데믹으로 인한 공급망 붕괴, 노동 수요 급증에 따른 대량 퇴사(The Great Resignation) 사태 등 기업을 둘러싼 비즈니스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외부 환경의 급변에도 비즈니스를 흔들림 없이 유지하기 위해 관련 기술의 도입이 필수로, 그 중 하나가 하이퍼오토메이션을 구현해주는 RPA 툴이다.

나우플랫폼 샌디에이고 릴리스는 오토메이션 엔진(Automation Engine)을 도입함으로써 하이퍼오토메이션 실현을 위한 최종 구성요소를 갖추었다. 하이퍼오토메이션은 로 코드(low-code) 애플리케이션 개발, 인공지능, 통합 및 RPA 등의 기술을 결합해 최신, 또는 기존 내부 데이터 및 비정형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나우플랫폼 샌디에이고의 오토메이션 엔진은 인티그레이션 허브(Integration Hub)와 완전히 새로운 RPA 기능을 결합한 완벽한 자동화 및 통합 솔루션으로, 평균 3배 빠른 속도를 구현했다고 서비스나우는 주장했다. 오토메이션 엔진은 서비스나우의 기존 로 코드 앱 개발 제품인 앱 엔진(App Engine)과 함께 서비스나우 개발자에게 별도의 학습 없이도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수동,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고 최신 또는 기존 시스템 모두와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오토메이션 엔진은 새로운 RPA 허브(RPA Hub)를 갖추고 있다. 디지털 로봇을 감시, 관리 및 도입하기 위해 중앙집중식 명령 및 제어 센터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조직은 반복적인 수동 작업을 자동화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직원의 생산성을 향상하면서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나우플랫폼 샌디에이고 릴리즈의 오토메이션 엔진
나우플랫폼 샌디에이고 릴리즈의 오토메이션 엔진

RPA 허브의 특징은 자동화 이니셔티브(automation initiatives)의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하는 1300개 이상의 사전 구축된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RPA 데스크톱 디자인 스튜디오(RPA Desktop Design Studio)을 통해 신속한 자동화 시 사용자가 유인 봇 및 무인 봇을 모두 설계, 테스트 및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PA 허브에 대한 노 코드 액세스(no code access)가 RPA 허브 스포크(RPA Hub Spoke)를 통해 플로 디자이너(Flow Designer)에 내장되어 있어 서비스나우 개발자는 통합 허브(Integration Hub)와 함께 RPA 허브를 모두 익숙한 인터페이스로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는 나우플랫폼 샌디에이고 릴리스가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해 단일 플랫폼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하이퍼오토메이션의 가치를 가속하며, 새로운 업무 환경에 대응해 더 스마트하고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나우플랫폼 샌디에이고 릴리즈에 추가된 넥스트 익스피리언스 기능으로 사용자는 모든 주요 업무를 애플리케이션에서 쉽게 확인하고 중요한 내용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넥스트 익스피리언스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경험으로 통합하고, 가장 중요한 업무로 쉽게 돌아갈 수 있도록 즐겨찾기와 히스토리를 상단에 배치했다.

니우플랫폼 샌디에이고 릴리즈에 추가된 넥스트 익스피리언스 기능
니우플랫폼 샌디에이고 릴리즈에 추가된 넥스트 익스피리언스 기능

이와 함께 ▷완전 재설계된 부품 라이브러리 및 새로운 아이콘 그래픽,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 등 업그레이드된 현대적 시각 디자인 ▷접근성 선호도, 정보 밀도 및 레이아웃 선호도, 밝기 선택 등 향상된 개인화 기능 ▷대시보드로 통찰력을 제공하고 머신러닝 기반으로 작업 할당 및 차선책 제안하는 25개의 작업 공간 등이 제공된다.

넥스트 익스피리언스의 새로운 워크스페이스에는 새로운 CSM 컨피겨러블 워크스페이스(CSM Configurable Workspace), 디스패처 워크스페이스(Dispatcher Workspace), HR 에이전트 워크스페이스(HR Agent Workspace), 클라우드 운영 워크스페이스(Cloud Operations Workspace), 서비스 운영 워크스페이스(Service Operations Workspace) 및 하드웨어 에셋 매니저 워크스페이스(Hardware Asset Manager Workspace) 등이 포함된다. 고객 서비스, HR, 필드 서비스 및 IT 부서에서 요청사항 및 문제에 대해 더 지능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 중 서비스 운영 워크스페이스는 IT서비스관리팀용이 우선 출시됐으며 올 2분기에는 IT운영관리팀용 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새로운 워크스페이스는 이전에 사일로화된 두 조직이 단일 환경에서 작업하고 협업하는 방법을 재정의할 수 있게 해준다. 기존에 이 두 팀은 별개의 기능으로 여겨졌지만 서비스 운영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두 조직이 결합, 보다 혁신적이고 매끄러운 직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비스 데스크 에이전트 및 운영팀 등 IT 지식 근로자에게 AI를 통한 가이던스를 제공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우플랫폼 샌디에이고 릴리스는 은행, 보험회사, 통신 및 기술 공급자 분야의 고유한 디지털 필요에 맞춘 산업별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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