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환경에서 제니우스 접근성 높여

브레인즈컴퍼니(대표 강선근)는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제니우스(Zenius) EMS’와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 ’제니우스 APM’이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CSP) 5곳의 마켓플레이스에 모두 등록됐다고 밝혔다.

제니우스 EM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및 웹서비스(URL) 등을 단일화된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제니우스 APM은 WAS(Web Application Server)에서 일어나는 트랜잭션의 추적 및 장애 원인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도커(Docker)와 같은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오토 스케일링(Auto-Scaling) 자동화 기능 등 클라우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제니우스가 백엔드부터 클라이언트 영역에 이르는 서버,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및 웹서비스 응답 시간을 통합적으로 추적 관찰하며, 대시보드 등과 같은 모니터링 중앙화 도구를 통해 여러 IT 자원 간의 연관관계 및 영향 등을 분석할 수 있는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환경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제니우스 EMS’.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제니우스 EMS’.

제니우스 EMS와 제니우스 APM은 KT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 카카오i클라우드, 가비아클라우드 총 5곳에 등록돼 있다. 각 CSP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구입해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월 구독 방식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이번 주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웹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거나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고객에게 쉽고 빠르게 접근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