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워크플로, IoT 솔루션에 안면인식 기능을 빠르고 쉽게 적용

인공지능(AI) 기반 안면인식 기술 기업인 사이버링크(CyberLink)가 개발자를 위한 안면인식 API 플랫폼 ‘페이스미(FaceMe®)’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개발자는 모든 시스템, 워크플로 또는 사물 인터넷(IoT) 솔루션에 페이스미의 안면인식 기능을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다.

FaceMe 플랫폼에는 관리 및 테스트 도구뿐만 아니라 HTTP 기반 안면인식 API 전체가 포함된다. 서버에 구축하도록 설계돼 원하지 않는 외부 액세스에 대한 우려 없이 웹 브라우저로 사내에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사이버링크는 이 플랫폼이 중요한 로드밸런싱 및 페일오버 기능을 통해 가용성과 성능을 보장하며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로 규모와 상관없이 로컬 또는 글로벌 사이트에 기술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웹 기반 관리 콘솔로 다양한 AI 모델과 알고리즘을 함께 도입한 경우에도 모든 데이터베이스 및 시스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액세스, 관리, 모니터링할 수 있다.

FaceMe 플랫폼의 안면인식 API 세트는 △얼굴 템플릿 추출 △1:1 얼굴 일치(비교) △1:1 얼굴 검색 △비디오 분석 △이미지 품질 검사 및 사람 그룹화를 포함한다. 코딩이 거의 필요 없이 설치된 API를 개발자가 빠르게 테스트하거나 벤치마킹할 수 있는 도구도 포함돼 있다.

웹 기반 중앙 관리 콘솔은 △개발자 대시보드(시스템 상태, 경고 및 로그를 실시간 제공) △인식 기록(1:1 얼굴 일치 또는 1:N 얼굴 검색에 대한 기록) △데이터베이스 관리(하나의 얼굴 템플릿 등록으로 여러 그룹에 할당하며 그룹 수준에서 규칙을 할당해 사용자의 프로필과 권한, 행동 등을 일치) △개발자 설정(API 키, SSL 인증서, 시스템 웹훅 및 API 테스트 관리 도구 세트 사용) 등의 안면인식 테스트 및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한다.

사이버링크는 대만 소재 안면인식 기술 기업으로, 파워디렉터, 파워DVD, 유캠 등의 제품이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