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마이크로소프트, 하이브리드 업무를 위한 보안 통합 솔루션 발표

지난해 코로나19를 겪는 동안 주요 기업, 정부 및 주요 인프라를 겨냥한 사이버 공격이 크게 증가했다. 서로 이질적인 독립 보안 솔루션으로는 보안 운영 팀이 이처럼 급증하는 보안 위협을 효과적으로 탐지, 조사, 대응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시간과 자원 낭비일 뿐만 아니라 인시던트를 가속화해 대규모 침해를 일으킬 수 있다

시장조사 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기업이 SaaS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을 늘려가고, OT 및 산업제어 시스템(ICS) 환경이 점점 더 연결되고, 작업자들은 이전 보다 분산된 환경에 있기 때문에, 보안 운영이 신경 써야 할 위협 및 공격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디지털 워크플로우 글로벌 기업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연례 디지털 경험 컨퍼런스인 ‘K21’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확장해 보안 운영에 초점을 둔 새로운 전략적 통합 솔루션 ‘서비스나우 보안 운영 솔루션 스위트(Security Operations Solution Suite)’을 발표했다.

서비스나우 보안 운영 솔루션 스위트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 마이크로소프트 위협 및 취약성 관리,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및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가 포함된다. 보안 운영 팀은 계획, 관리, 인시던트 대응 등 보안 분야 전반에 걸쳐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단일 플랫폼, 단일 데이터 모델, 단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나우플랫폼은 협업에 적합하지 않게 설계된 솔루션으로 인해 생성된 사일로를 허물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새로운 보안 운영 통합 솔루션을 통해 이를 가속화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과 서비스나우 보안 인시던트 대응 통합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과 서비스나우 보안 인시던트 대응 통합 솔루션

조직이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적응하면 자동화된 보안 솔루션을 통해 수백만 달러를 절감할 수 있다. 실제로, 서비스나우 보안 운영 기능을 사용한 어느 헬스케어 기업은 3년 동안 240만 달러의 혜택을 얻은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과 서비스나우 보안 인시던트 대응(SIR, Security Incident Response)을 통합하면 자동화된 지식 및 증거 공유 기능으로 보안 인시던트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다.

탐지 및 대응을 위한 중앙 플랫폼을 구축하고, 보안 운영 팀의 부담을 줄이고, 엔드 투 엔드로 인시던트 대응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해 잠재 오류를 줄여 조사, 관리, 대응 등 프로세스 전반을 단순화한다. 보안 운영 팀은 보안 상태를 단일 뷰로 확인할 수 있어 중요한 정보와 맥락을 파악할 수 있고 보안 위협에 대한 조사를 가속화하고, 전체 대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루 피오렐로(Lou Fiorello) 서비스나우 부사장 겸 보안 제품 부문 총괄은 “점점 더 많은 기업 고객들이 플랫폼 상에서 보안 운영 프로세스를 실행하고, 비즈니스 컨텍스트를 활용하고, 기업 전체의 워크플로우를 실시간으로 자동화하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라면서 “이번에 발표된 강력한 새로운 통합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제품을 서비스나우 보안 운영 에코시스템에 통합해 보안 팀이 보안 인시던트 발생 시 우선 순위를 정하고 대응하는데 필요한 컨텍스트를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에릭 도어(Eric Doerr)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보안 부문 부사장은 “사이버공격이 증가하는 현재, 사이버공격자와 국가 수준의 위협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진정한 경쟁으로 떠올랐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나우의 보안 운영 제품이 통합돼 고객은 시스템 전반에서 가시성을 확보하고, 보안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며, 인시던트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보안이 강화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6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스마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실무적용 노하우 및 성공사례가 자세히 소개된다. 비대면 시대에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제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