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뮤직팜
자료제공 / 뮤직팜

가수 이적이 신곡 '돌팔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8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가수 이적이 사부로 출연해 멤버들과 자신의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사부로 출연한 이적에 대해 열렬한 팬심을 드러냈다.

이적은 1995년 남성 듀오 패닉으로 데뷔해 직설적인 가사로 가요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신성록은 이적이 패닉으로 활동하던 당시를 떠올리며 "'왼손잡이' 감성을 느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이적은 "제가 어떤 곡을 썼는데 정말 패닉 감성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진표에게 바로 전화해서 랩 좀 같이 하자고 했다. 이번에 진표 씨가 랩을 하도 안 해서 못하겠다는 걸 설득해서 랩을 했다"며 "그 곡이 타이틀 곡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적이 "곡의 제목은 '돌팔매'"라고 밝히자, 신성록은 "사회풍자 곡이냐"고 거들었다. 이적은 "자기랑 의견이 다르면 없애버리려고 하지 않나. 누군가 다른 의견을 없애버리려고 한다면 그런 친구를 대신해 싸우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집사부일체' 멤버들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참지 못하자, 이적은 방송 최초로 새 타이틀곡 '돌팔매'의 일부를 공개했다. 곡을 들은 이승기는 "마이클 잭슨의 'Heal the world'와 견줄 만한 곡이다", 양세형은 "이 노래로 75억 정도 벌겠다"며 연신 감탄을 쏟아내 이적을 민망하게 만들었다.

이후 이적은 '집사부일체' 멤버들과 함께 자신의 집으로 향했다. 처음으로 자신의 집을 공개한 이적은 가족과 다정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도 훈훈함을 안겼다.

앞서 이적은 SNS를 통해 타이틀곡 스포일러 이미지와 스페셜 코멘터리 필름 티저를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 바 있다. 피처링에 참여한 김진표는 이적과 지난 1995년 남성 듀오 패닉으로 함께 활동했으며, 지난 2005년 12월 발매한 '패닉4' 이후 15년 만에 호흡을 맞춘 것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이적의 새 앨범 'Trace'는 오는 1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김현미 라이프&컬처팀 객원기자 lifencultur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