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떡볶이전문점 ‘킹콩떡볶이’, 경쟁이 치열한 떡볶이창업 시장에서 성공 롤모델로 등극

2015년 하반기 가을 시즌 창업을 앞두고 창업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른 바 창업 성수기가 시작된 것이다. 창업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고, 초보자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에 특히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프랜차이즈 시장에는 유명 브랜드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신생 업체까지 다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시장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점이 좋다고 말하는 예비창업자들도 있고, 비슷한 컨셉의 브랜드가 너무 많아 혼란스럽다는 사람도 많지만, 전체적으로 시장의 규모는 확실히 성장했다고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현명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고자 한다면 본사역량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면서, 가맹점 수 늘리기에만 급급한 본사가 아닌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즉, 가맹점의 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본사를 택해야 한단 얘기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부합하는 프랜차이즈로는 떡볶이전문점 ‘킹콩떡볶이’가 있다. ‘킹콩떡볶이’는 천편일률적인 컨셉의 분식전문점에서 벗어나 퀄리티 높은 맛과 품질,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로 차별화에 성공한 브랜드다. 또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함께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킹콩떡볶이’ 본사는 오랜 운영 및 풍부한 성공노하우를 기반으로 가맹점의 성공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좋은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대형물류업체인 죠스로지스틱스와 협력해 ‘킹콩떡볶이’를 만들었기 때문에 경쟁업체보다 성공경쟁력이 뛰어나다. 단가를 낮춰 식재료를 공급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맛과 품질에서도 큰 차별화를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창업비용이 저렴하고, 상권특성에 적합한 가맹모델을 제안한다는 점 역시 ‘킹콩떡볶이’의 성공포인트다. 본사 상권전문가가 예비 가맹점주의 성향 및 자금사정에 맞는 상권을 추천하고,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가맹모델을 추천한다. 따라서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소자본, 소점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킹콩떡볶이’를 적극 추천하는 이유다.

이외에도 본사에서는 오픈 후 철저한 사후관리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돕고 있다.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이 만족해하는 부분 중 하나다.

분식체인점 창업 프랜차이즈 ‘킹콩떡볶이’의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과 합리적인 분식창업 비용, 철저한 사후관리 등 확실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성공창업 확률이 매우 높다”고 말하면서,“현재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떡볶이창업 시장에서 성공 롤모델로 평가 받고 있는 ‘킹콩떡볶이’를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문의_www.bigkingkong.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