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송학식품
출처:/ 송학식품

송학식품이 공식 사과문을 공개했다.

8일 오전 송학식품 대표이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송학식품은 문제된 본사의 떡볶이 제품과 관련해 소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하지만 송학식품 측은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지방자치단체의 통보에 따라 전량 수거, 폐기했다고 밝혔으며,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유통시킨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송학식품 측은 "6일자 본사 관련 언론보도는 입증되지 않은 경찰 주장을 일방적으로 인용한 것으로 보이며, 내용 상당 부분이 사실과 다르다"며 재판 과정을 통해 정확한 사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송학식품 측은 "이러한 잘못된 보도로 인해 중소기업에서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250여명의 직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앞으로 소비자 분들이 저희 제품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식품ㅇ나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일 인천 중부경찰서는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 등으로 송학식품 관계자 1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또 경찰 등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6월부터 올 1월까지 전국 대형마트나 재래시장 등지에 대장균과 식중독균이 검출된 떡 등을 불법 유통시켰으며, 이들 중 일부는 2013년 1월 조작한 서류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해 해썹(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혐의(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도 받고 있다.

<다음은 송학식품 측 공식 사과문 전문>

송학식품은 문제된 본사의 떡볶이 제품과 관련하여 소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저희 송학식품의 제품을 믿고 사랑에 주신 소비자분들의 분노와 실망이 크리라 생각합니다.

송학식품은 이번 사건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관리해야 할 식품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진심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언론보도 내용과 달리 저희 송학식품은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지방자치단체의 통보에 따라 전량 수거, 폐기하였으며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을 유통시킨 사실이 없습니다.

7월 6일자 본사 관련 언론보도는 입증되지 않은 경찰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인용한 것으로 보이는 바, 내용의 상당 부분이 사실과 다르며, 검찰 수사와 법원의 재판 과정을 통하여 정확한 사실이 밝혀지리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잘못된 보도로 인하여 중소기업에서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250여명의 직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송학식품은 앞으로 소비자분들이 저희 제품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식품 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인하여 소비자 여러분께 우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