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 강원, 인천, 충청, 대전, 세종 지역의 평가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국내 교육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 시설을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평가는 지난 12월~1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상위 31.9%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최종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진행되었으며 최종 전체 0.35% 이내의 우수 교육 시설이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교육 시설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작성된 리뷰 평가 등을 바탕으로 △시설 편의성 △성취 만족도 △상담 및 소통 만족도 △교육의 체계성 △교사의 전문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최종 종합 평가를 거쳐 지역 및 부문별 1개에서 최대 3개의 우수 교육 시설을 선정하였으며 발표 명단은 다음과 같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학업 성취에 대한 목표와 함께 자기 계발 및 취미를 위한 학습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증가에 따라 개별적이면서 지속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있는 교육 시설의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학습 스타일과 선호에 맞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 이용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아카데미 발표를 통해 소비자들이 개별적인 필요에 맞는 선택으로 효과적인 교육 경험을 누리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