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K-ICT WEEK in BUSAN' 행사에 참가해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과제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2023 K-ICT WEEK in BUSAN 행사에서 블로코엑스와이지는 '2023년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공모사업'의 14개 과제 중 '거래 불가능한 NFT인 오픈 배지 기반의 ESG 멤버십 플랫폼 융합 POC'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기반 ESG 앱 서비스 CCCV’를 선보인다. CCCV는 국내 최대 자전거 커뮤니티인 라이트 브라더스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오픈 배지 ESG 멤버십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탄소 저감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수집하여 자신의 신원과 자격을 증명하는 웹3 오픈배지 공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행사에서도 블록체인 기술력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 참가로 인해 기술 및 비즈니스 업계는 오픈배지의 혁신적인 적용과 그에 따른 파급 효과에 대한 관심을 집중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2022년 한국 인터넷 한국 인터넷 진흥원(KISA)이 수행하는 '2022년 블록체인 민간 분야 시범사업' 중 하나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7월 ‘서울 웹3.0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 발표에서 웹3 오픈배지 공인인증 서비스를 소개해 3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이번 2023 K-ICT WEEK in BUSAN 행사에 참가해 '2023년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공모사업'에 대한 우리의 기술력과 혁신력을 선보일 수 있다”며 “전 국민 '1인 1오픈 배지 보급' 등 서비스 활성화를 목표로 앞으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