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트레이스 본사
다이나트레이스 본사

소프트웨어(SW) 인텔리전스 기업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 NYSE: DT)가 세계적인 IT분야 리서치기업 가트너와 IT솔루션 평가기관 포레스터로부터 '최우수 솔루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다이나트레이스는 최근 글로벌 IT 리서치기업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22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옵저버빌리티(2022 Gartner Peer Insights "Voice of the Customer": 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APM) and Observability)' 리포트에서 다이나트레이스를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한 ▲글로벌 기업(Global Enterprise) ▲대기업(Large Enterprise) ▲북아메리카(North America) 등 세 개 부문별 쿼드런트에서도 '고객의 선택'으로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가트너의 분석은 다이나트레이스를 구매, 구축 및/또는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엔드유저 전문가들의 의견과 평점을 기반으로 한다. '고객의 선택'으로 선정되거나 해당 리포트의 우측 상단에 지정되는 것은 다이나트레이스가 ▲전반적 경험과 ▲사용자 관심 및 도입 부문 모두에서 사용자들의 평점이 시장 평균을 훨씬 뛰어넘었음을 뜻한다.

2022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부문 가트너 핵심 역량 리포트(2022 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APM and Observability report)는 모두 19개 업체를 평가했으며 다이나트레이스 플랫폼이 DevOps/AppDev, SRE/플랫폼 운영, IT 운영, 디지털 경험 모니터링을 포함한 6개 Use Case 중 4개에서 가장 높은 총점을 받았다.

다이나트레이스는 IT솔루션 평가기관 포레스터(Forrester)의 '포레스터 웨이브: IT 운영을 위한 인공지능(The Forrester Wave™: Artificial Intelligence for IT Operations(AIOps)) 2022년 Q4 리포트'에서도 최우수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는 전 세계 11개 업체에 대해 웨이브에서 각 업체의 위치를 평가하는 '현재 오퍼링(Current Offering)' 및 '전략'의 2개 부문에서 다이나트레이스에 최고점을 부여했다.

포레스터의 평가에 따르면 "다이나트레이스는 엔터프라이즈급 올인원 플랫폼에서 Contextual Data Model을 제공, 전 세계 고객의 요구를 지원한다.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비전으로 모든 데이터를 상호 연결하는 모델링, AI 및 자동화를 제공한다. 다이나트레이스는 고도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필요로 하는 복잡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풀스택 AIOps오퍼링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다이나트레이스의 스티브 택(Steve Tack) 제품관리 부문 수석부사장은 "포레스터 같은 선도적 애널리스트 기업으로부터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다. 많은 기업이 매우 역동적인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하면서 데이터와 복잡성이 폭증하고 있다. 대규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여러 기술 스택을 아우르는 정확한 답과 지능형 자동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운영 자동화를 뒷받침하는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가 필요하다. 바로 이와 같은 역량을 다이나트레이스 AIOps가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