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버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혁신적인 고객 솔루션을 통해 최상의 고객 경험과 성공 사례를 달성한 글로벌 파트너에게 수여하는‘2022 리저널 & 글로벌AWS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올 AWS 리인벤트 행사의 파트너 어워즈 갈라에서 진행한 시상식에서는 한해 동안 전문화, 혁신, 협업을 모두 아우르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 다양한 AWS 파트너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리저널 & 글로벌 AWS 파트너 어워즈’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지속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진화를 통해 혁신을 추구하는 AWS 파트너들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센드버드는 API, SDK, UIKit 등으로 구성된 통합 인앱채팅 플랫폼으로,  2억7000만의 사용자가 주고 받는 월간 60억건의 메시지를 처리하고 있다. 

센드버드의 제품은 9개의 AWS 글로벌리전 내 구현되어 뛰어난 안정성과 확장성을 보여왔으며, 이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ISV 파트너 중에서 유일하게 ‘올해의 라이징 스타파트너상’을 수상했다.

레딧, 도어대시, 픽페이, 야후스포츠와 같은 글로벌 선도기업뿐 아니라, KB국민은행, 크래프톤, 우아한 형제들, 캐로셀, 페이티엠과 같은 아시아 지역의 대기업과 선도IT 스타트업들이 센드버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는 "센드버드 탄생부터 성장의 전 과정을AWS와 함께 했다. 한국에서 시작한 파트너십의 여정이 APAC과 글로벌 지역으로 확장된 결실이라 생각하니 올해의 라이징 스타 파트너상 수상이 더욱 뜻 깊다"며 "센드버드고객의 사업적 성공과 이를 통한 센드버드와 AWS의 성공이라는 선순환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는 파트너들이 AWS 기반의 비즈니스와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사업적, 기술적 지원부터 마케팅, 출시까지 돕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세계 수많은 ISV(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SI(시스템통합업체)들이 APN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1년 동안 파트너 수가 크게 증가했다.

이와 관련해 송주현 AWS코리아 DNB/GAME/ISV사업 총괄은 “국내 기업의 글로벌SaaS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비즈니스 측면에서센드버드가 AWS의 고객이자 주요 사업 파트너로 보여주신 돈독한 파트너십에 감사하며 이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을 공동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사례를 만들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대기자 kevi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