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전문 플랫폼 키드키즈가 유아교육현장의 놀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2023학년도 놀이계획안을 제공한다. 

키드키즈가 제시한 2023학년도 놀이계획안의 콘셉트는 ‘놀이대작전’이다. ▲놀이아이디어 ▲놀이환경구성 ▲AI놀이계획을 큰 틀로 구성해 놀이의 의미를 새롭게 담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진짜’ 놀이를 위한 작전을 펼친다는 것이다. 

2023학년도 12개월 놀이계획안은 연간, 월간, 주간, 일일별로 전 연령 모두 한 번에 제공한다. 개정누리과정 도입 이후 월별로 정해진 놀이가 아닌 영유아의 관심에 따라 놀이 흐름이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키드키즈 놀이계획안은 6만 여개의 놀이 중 개인별로 맞춤 계획안을 AI시스템으로 추천해준다.  

또한 ‘놀이랩’, ‘베베놀이터’, ‘매일언어’, ‘스페셜행사’, ‘안전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자발적 놀이를 지원하기 위해 매월 50개의 놀이와 환경구성, 디자인자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유아교육 교사들의 놀이 고민을 덜어주고자 한다”라며, “23학년도 유아교육현장을 이끌어 갈 다양한 형태의 놀이 콘텐츠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