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는 이정재 Television Academy 유튜브 캡쳐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는 이정재 Television Academy 유튜브 캡쳐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 최고 권위의 에미상(Primetime Emmy Awards) 6관왕을 차지하며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특히 주연 배우 이정재와 황동혁 감독이 한국 최초로 미국 에미상 남우주연상 및 감독상을 각각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 시간으로 13일 오전(현지 시간 12일 오후)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황동혁 감독은 '세브란스:단절'의 벤 스틸러, '석세션'의 마크 미로드, '옐로우 재킷'의 캐린 쿠사마 등을 제치고 드라마 시리즈 부문 감독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황 감독은 수상 소감으로 "넷플릭스와 에미상에 감사하다"며 "내가 역사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내가 만든 것이 아니고, '오징어 게임'에 문을 열어준 당신들이다"라며 "그러니까 우리는 다같이 이 역사를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작품 성기훈 역으로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이정재는 '석세션'의 제레미 스트롱 및 브라이언 콕스,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 '베터 콜 사울'의 밥 오든커크, '세브란스:단절'의 아담 스콧 등과 경쟁해 당당히 남우주연상을 꿰찼다.\다.

이정재는 영어로 "신에게 감사하다, 또 에미상, 넷플릭스, 황동혁 감독에게 감사하다"라며 "훌륭한 비주얼, 좋은 각본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우리 모두가 인생을 직면하게 해줬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한국어로 "대한민국에서 보고 계실 국민 여러분, 친구, 가족 그리고 소중한 팬들과 이 기쁨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오징어 게임'은 올해 프라임타임 에미상(Primetime Emmy Awards, 이하 에미상) 및 프라임타임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Primetime Creative Arts Emmy Awards, 이하 크리에이티브 아츠 에미상)에서 총 6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에미상은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일반적으로 TV예술·과학아카데미(ATAS)가 주관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을 가리킨다. 황금시간대인 프라임타임 시간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매년 9월에 시상하며 생중계는 ABC, CBS, NBC, FOX 등 미국의 4대 지상파 방송국이 매년 돌아가면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