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의 터치식 스마트 컨트롤러 릿제로(LitZERO) 시리즈 메이커 블루티움은 2022년 8월 콘텐츠/브랜드 제휴 모집 및 Pre series A 투자유치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릿제로 시리즈는 스마트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웨어러블 컨트롤러로 터치스크린을 직접 조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자책, 웹툰, OTT, SNS 등 대부분의 APP과 운영체제 호환성을 갖는다.

블루티움은 2021년 와디즈 펀딩을 통해 릿제로 시리즈를 시장에 론칭했으며 이후 네이버 웹툰(독립일기, 유미의 세포들, 호랑이 형님), 디즈니, 패션브랜드 XPERIMNT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단순한 디바이스가 아닌 콘텐츠가 융합된 새로운 개념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반도체 수급 등 대외적인 이슈로 인하여 양산 대량생산이 어려웠지만 지속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콘텐츠 융합을 추진하였으며 2022년은 성능 개선, 대량생산 및 콘텐츠/브랜드 제휴를 통하여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2022년 출시될 신제품은 B2B 비즈니스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블루투스 제품을 활용하여 충성고객과 고객사가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하여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블루티움 김완중 대표는 “이제 스마트 디바이스는 제품 자체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 패션 브랜드, 악세서리에 융합되어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 스며들고 있다. 블루티움은 다양한 분야의 소비재와 융합을 통하여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블루티움은 릿제로 시리즈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콘텐츠,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 및 비전을 공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사를 찾고 있다.

블루티움의 릿제로 시리즈는 오픈 마켓을 통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 콘텐츠 콜라보 제품은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하여 지속해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블루티움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Tech-Bridge B2B Scale-Up’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지원을 받아 기업 성장에 이바지되었다고 전했다.

‘Tech-Bridge B2B Scale-Up’는 중소기업의 신기술․신제품 개발 및 제품․공정혁신 등에 소요되는 기술개발을 지원하여 기술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사업화 역량 제고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