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이 ‘제17회 2022 대한민국 환경대상’에서 ESG경영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환경대상은 친환경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공공기관, 개인 등에 수여하는 대한민국 환경 분야의 대표적인 상으로 대한민국환경대상 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 2021년을 ESG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스포츠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비전 아래 ▲ 친환경 공공체육시설 조성 ▲ 스포츠 중소기업 성장지원 ▲ 친환경 충전인프라 구축을 추진했으며, 체육계 최초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획득,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 정부 포상(올림픽공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현재 이사장은 “대한민국환경대상 수상은 공단의 ESG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동시에 환경경영에 매진하라는 메시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체육계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환경대상 수상 모습(오른쪽 국민체육진흥공단 한종규 체육진흥사업본부장)
대한민국환경대상 수상 모습(오른쪽 국민체육진흥공단 한종규 체육진흥사업본부장)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