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이지스(vAegis)는 SGA솔루션즈가 보안 운용체계 'SecureOS' 제품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축적해온 서버 보안, 안티바이러스(백신) 엔드포인트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 다양한 영역 보안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개발한 클라우드 보안 전문 제품이다. 'Log4j'와 같은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에 손쉽고 빠르게 대응 가능한 제품으로, 디지털 대전환 시기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SGA솔루션즈는 vAegis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아우르는 서버 워크로드 통합 플랫폼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호스트 기반 방화벽과 IPS, 안티멀웨어, 애플리케이션 제어, 무결성 감시, 로그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vAegis 에이전트와 함께 일원화된 통합 관리 기능 vAegis 매니저가 제공된다.

vAegis는 기존 보안 제품으로는 한계가 있었던 클라우드와 가상화 환경에 대한 위협 탐지, 가시성을 제공해 보안 사각지대를 없애줄 수 있다. 하이퍼바이저 취약점이나 가상머신(VM) 내부 공격 등으로 발생한 클라우드와 가상화 환경에 대한 위협으로부터 중요한 워크로드를 보호할 수 있다.

SGA솔루션즈는 vAegis가 가트너 CWPP 정의 및 기준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해 높은 운영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기존 IT 환경과 클라우드 환경을 포괄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보안 요구를 충족시키며, 클라우드 환경 보안 역시 기존 온프레미스 IT 환경과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서 외산 제품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

특히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가속화에 따라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보안 제품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SGA솔루션즈는 올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 vAegis 제품을 구축 예정이다.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시장을 공략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