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2월 27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의 대구광역시 북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11~1월 중 전국을 250여 구역(시,군,구 등)으로 나눠 지역별로 포털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참고하여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8.7%의 업체를 후보군으로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후보자들은 해당 지역, 상세 부문으로 후보 등록과정을 거쳤으며, 한국소비자평가는 평가 일정에 따라 직접 음식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대구광역시 북구의 주요 세부 부문별 1위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 감자탕 부문 마시소 감자탕 ■ 국/국밥 부문 영천돼지국밥 ■ 닭볶음탕 부문 도리신닭도리탕 ■ 백반/가정식 부문 미숙이네 식탁 ■ 디저트, 에이드 부문 워크업커피 ■ 마라탕/마라샹궈 부문 마라루 칠곡점 ■ 육개장, 해장국 부문 이화수침산점 ■ 족발/보쌈 부문 명덕총각족발 ■ 찜 부문 한끼갈비 ■ 스파게티/파스타 부문 봉대박파스타&찜닭 동천점 ■ 커피 부문 브알라카페(대구복현점) ■ 피자 부문 토핑주의보 칠곡점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국민 식생활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는 업체를 대중에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딜리버리푸드 산업평가를 통하여 매년 국내 최대 규모 배달음식과 관련한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밝혔으며,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