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전문기업 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은 글로벌 3D 프린터 기업 폼랩(Formlabs)사의 신형 SLS(Selective Laser Sintering, 선택적 레이저 소결 기술) 방식 3D 프린터 '퓨즈1'을 이달 중 국내에 단독 공급한다고 밝혔다.

'퓨즈1'은 폼랩이 개발한 엔지니어링/제조/의료 등 각 산업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나일론 소재인 ‘나일론12파우더’를 사용해 다양한 3D 조형물을 생산할 수 있어 여러 산업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

엘코퍼레이션이 공급하는 폼랩사의 SLS 방식 신형 3D 프린터 '퓨즈1'
엘코퍼레이션이 공급하는 폼랩사의 SLS 방식 신형 3D 프린터 '퓨즈1'

엔지니어링 분야에서는 최초 콘셉트 설계에서부터 완제품 제조에 이르기까지 제품 개발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다. 제조 분야에서는 맞춤형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 부품, 해양용 장비를 비롯해 다양한 맞춤형 제품이나 교체부품 등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의료분야에서는 의료기기 시제품에서부터 의족, 정형외과용 손/발 교정기, 수술모형이나 도구 등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환자별 의료기기를 제조할 수 있다.

'퓨즈1'의 소재 '나일론12파우더'는 강도, 유연성, 디테일을 모두 갖추고 있어 복잡한 제품의 기능성 프로토타입과 최종 제품 모두를 위한 높은 성능을 갖췄다. 최대 70%의 파우더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사용한 파우더와 새 파우더를 자동으로 분사 및 혼합해 폐기물을 줄여준다.

'퓨즈1'은 685×645×1065㎜의 크기이며 '퓨즈1'으로 생산할 수 있는 생산물의 크기는 165×165×300㎜(너비×깊이×높이)다.

'퓨즈1'을 국내에 단독 공급하는 엘코퍼레이션은 13일부터 프리오더(사전주문) 방식으로 국내 기업과 개인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임준환 엘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퓨즈1은 데스크톱 SLA 방식의 3D 프린터 세계 1위 업체인 폼랩에서 제작한 첫 SLS 방식 3D 프린터"라며 "비용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크기가 컴팩트해 설치 부담없이 다양한 시제품이나 정식 제조물을 즉석에서 생산할 수 있어 개인용 뿐만 아니라 기업용으로도 적합하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6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스마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실무적용 노하우 및 성공사례가 자세히 소개된다. 비대면 시대에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제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