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영어 회화 서비스 보라구 영어 비대면바우처 서비스 제공
관심있는 분야의 영상을 보며 영어 학습...대상국가 문화, 정서도 느껴

보라구 영어 실행 장면
보라구 영어 실행 장면

비대면바우처 서비스 인증기업 주식회사 에듀템이 ‘TV영상으로 배우는 보라구영어(이하 보라구 영어)’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보라구 영어는 리스닝&스피킹 훈련에 최적화된 학습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TV영상을 보면서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은 유튜브 영상을 기반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 영화, 드라마, TED,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중 관심 있는 분야들의 영상을 찾아보며 회화 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보라구 영어는 에듀템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기반의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습자의 다양한 선호 취향을 고려, 각 분야별로 영상을 다양화했다. 학습자는 영어 학습뿐만 아니라 선호하는 대상 국가의 문화, 정서를 함께 느끼며 학습해 중도에 포기하지 않게 된다.

또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말하기 학습 코너는 학습자가 스피킹을 해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다시 말해보도록 동기부여를 자극해 외국어에서 가장 중요한 ‘입 트임’을 가능케 한다.

에듀템 신정훈 대표는 “비대면서비스를 통해 많은 수요기업이 보라구 영어를 신청해주고 있다”며 “성인부터 청소년, 아동 등 온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더욱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성원에 보답하는 길은 더욱 다양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듀템은 다수의 학습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으며 ‘보라구 영어’ 서비스는 PC나 모바일 구분 없이 언제 어디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