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물품 표면부터 공기까지 99.99% 안심 살균 비법은?

발행일시 : 2021-03-12 00:00

시그니파이코리아, ‘필립스 UV-C 살균기’ 7종 제품 발표

글로벌 조명 기업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1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해균을 99.99% 비활성화시킬 수 있는 ‘필립스 UV-C 살균기’ 제품 7종을 소개했다.

‘필립스 UV-C 살균기’ 라인업은 가정용, 미니 등 누구나 쉽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용과 챔버, 고급형, 스탠드형, 천정형, 벽부형 등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한 기업용까지 다양한 제품이 갖춰져 있다.

시그니파이코리아가 선보인 ‘필립스 UV-C 살균기’ 라인업 <시그니파이코리아가 선보인 ‘필립스 UV-C 살균기’ 라인업>

UV-C는 세균, 바이러스 및 포자의 DNA와 RNA를 파괴하여 인체에 무해한 상태로 변환시키는 소독 및 살균 용도로 사용되는 광원이다. 시그니파이는 35년 이상 살균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기술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UV-C 살균 램프를 비롯하여 병원용 제품부터 가정용까지 살균 관련 기기 제품을 꾸준히 생산해왔다.

‘필립스 UV-C 살균기 미니’는 휴대가 가능한 가벼운 무게(350g)로 마스크, 휴대전화, 액세서리 같은 개인용 물건들에 묻은 바이러스를 살균하는데 용이하다. 지난 2월 출시된 ‘필립스 UV-C 살균기’ 가정용 제품은 유아용품이나 전자기기 등 다양한 물품을 살균할 수 있으며 수납과 사용이 편리하다. 아이가 있는 가정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뚜껑이 열릴 경우 UV-C가 방출되지 않는 ‘스마트 안심 센서’를 장착했다.

기업용 제품의 경우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전자기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사람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리모컨, 마이크, 베이커리 집게 등 어떤 물건이든 살균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도어가 안전하게 닫혀 있을 때만 작동하므로 광원에 직접 노출될 걱정이 없다.

‘필립스 UV-C 살균기 챔버’는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UV-C 살균기 고급형은 3가지 사이즈 중 용량에 따라 원하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UV-C 살균기 스탠드형의 경우 제품으로부터 직경 6m, 높이 3m 범위까지 적용되는 강력한 공기 살균 효과가 특징이다. 오존이 발생하지 않는 오존 프리 제품이며 안전 시작 버튼으로 안전성을 높였고 유지보수가 쉽다.

실내 공기 전체를 살균하는 천정형과 벽부형 살균기 제품도 선보였다. 2.1m 높이 이상의 상층부에 UVC 에너지가 방사되고 자연 대류 현상에 의해 공기가 순환되어 실내 전체의 병원균 활성화를 방지한다. 병원균 관리가 필수인 무균실, 종합병원의 감염 병동에서는 흔히 사용되어왔던 살균 방식이며 유럽에서는 사무실, 마트, 학교, 경기장 라커룸, 체육관 등 실내 공간에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시그니파이 동북아시아 지역 총괄사장 강용남 대표는 “‘필립스 UV-C 살균기는 원하는 장소와 용도에 따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라면서 "가정은 물론 직장, 카페 등 일상생활 어디에서나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고객의 건강한 생활 지킴이가 되기 위해 시그니파이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21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인 : 이선기 | 편집인 : 서낙영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낙영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