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용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제로페이 가맹 활성화, 상품권 공동 마케팅, 정보교류 등 협력
소상공인 자재 구매 비용 절감, 전통시장 매출 확대 등 기대

(왼쪽부터)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직무대행과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왼쪽부터)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직무대행과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이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소공연)와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을 극복하고 디지털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한결원과 소공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용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 상품권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하는 등 경영이 악화된 소상공인의 자재 구매비용 절감과 전통시장 매출 확대를 위해 지난 9월 25일 출시됐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 상권활성화 구역 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월 200만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상공인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이 선행되어야 구매와 사용이 가능해 두 기관은 소상공인의 제로페이 가맹 활성화를 위해서도 협업하기로 했다. 제로페이 가맹점이 되면 수수료 절감은 물론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상품권 사용 등으로 인한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두 기관의 긴밀한 협업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보교류 등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