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 제품 이미지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 제품 이미지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의 신제품으로 '무선 물걸레 청소기(HV-SH14W)'를 출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물걸레 청소기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이번 PB상품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롯데하이마트의 물걸레 청소기 매출은 매년 직전년도보다 평균 75% 성장했다.

이번에 출시한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헤어드라이기, 가습기, 선풍기에 이은 하이메이드의 네 번째 디자인 PB상품이다. 이번 제품 디자인은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 등 세계적인 공모전에서 수상 경험이 있는 최중호 산업디자이너가 맡았다. 제조와 품질 테스트는 생활가전 전문 제조사 신일전자가 담당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무선 물걸레 청소기의 투박한 디자인을 개선하고, 분리형 물통을 탑재해 가심비와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존 물걸레 청소기에 적용된 곡선형태를 직선으로 바꾸고 불필요한 버튼을 과감히 제거하는 등 심플한 디자인에 집중했다.

분리형 물통과 물 분사 기능으로 실용성도 높였다. 물걸레 헤드에 달린 분사기로 청소할 바닥에 물을 뿌려가며 청소할 수 있다. 패드에 별도로 물을 적시거나, 분무기를 들고 물을 뿌려가며 사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닥에 있는 찌든 때까지 깔끔하게 청소 할 수 있다. 300ml 용량의 분리 가능한 물통은 사용 후 비우거나 청소하기 쉽도록 설계됐으며, LED 램프 탑재로 어두운 곳까지 꼼꼼하게 청소 할 수 있다. 완충시간은 약 3시간 30분이며 한번 완충 시 최대 30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오늘(7일)부터 전국 45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9만 9000원이다.

류진아 롯데하이마트 상품개발팀장은 "물걸레 청소기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면서 물걸레 청소기 개발에 착수 했고 1년 6개월 개발 끝에 출시하게 됐다"며 "무선 물걸레 청소기 외에도 앞으로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PB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