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전 세계 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지능형 자동화 플랫폼에 주목하고 있다.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이하 RPA) 글로벌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가 클라우드 SaaS 제품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Automation Anywhere Enterprise A2019) 클라우드 RPA 패키지’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A2019 클라우드 RPA 패키지’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자동화를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A2019는 자바 기반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갖춘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웹 기반 플랫폼으로 설계돼 총 소유비용을 약 30%까지 낮추고 성능과 확장성을 높일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A2019 클라우드 RPA 패키지는 도입 기업의 규모에 따라 개발자 및 학생을 위한 커뮤니티 에디션, 소규모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스타터 팩, 어드밴스드 팩 등 3가지로 구성됐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A2019 클라우드 RPA 패키지는 기업이 단 기간에 RPA를 도입하고, 보안 및 규정을 준수하면서 기업 전반에 신속하게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 다양한 규모의 기업 비즈니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