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자동화 기능 향상

발행일시 : 2020-05-13 00:00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이 앤서블 솔루션을 팀 내 협업, 관리 및 분석용 호스팅 서비스 기능과 결합하여 자동화의 효용성을 개선하는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Red Hat Ansible Automation Platform)’에 ‘오토메이션 서비스 카탈로그(Automation Services Catalog)’와 ‘오토메이션 애널리틱스(Automation Analytics)’ 등의 신규 서비스들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은 팀과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화 진행 속도에 맞춰 확장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 서비스 카탈로그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관리 및 승인 체제에서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구현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동화의 액세스 허용 범위를 넓혀서 더 많은 사람이 자동화를 활용하려면, 통제 및 관리 체제를 확립하여 리소스와 환경이 무단으로 변경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오토메이션 서비스 카탈로그는 앤서블 플랫폼의 프로비저닝(실제, 가상, 클라우드 또는 컨테이너 기반 환경)부터 폐기 및 로깅에 이르는 자동화 리소스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지원하며, 올 여름에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사용자가 자동화의 구체적인 작동 방식을 확인할 수 있는 ‘오토메이션 애널리틱스’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130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해 가장 자주 사용되는 모듈과 리소스, 자동화 상태, 그리고 자동화 환경의 작동 방식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

향상된 필터링 기능으로 사용자는 레드햇 앤서블 타워(Red Hat Ansible Tower)의 클러스터와 날짜를 기준으로 하여 필터링할 수 있다. 개별 클러스터를 세부적으로 필터링하여 특정 물리적 사이트나 그룹과 관련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기타 작업 통계에서는 총 실행 횟수, 총 시간, 평균 시간, 성공률, 가장 많이 실패한 작업, 각 작업의 실패율을 확인할 수 있다. 조직 간의 자동화 도입 현황을 비교하는 데 유용한 필터들이 조직 통계에 새로 추가돼 작업 템플릿을 가장 많이 사용한 5개의 조직과 가장 적게 사용한 5개의 조직을 기준으로 필터링할 수 있다.

레드햇은 최대 100개의 노드를 자동화할 수 있고 정식 버전과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60일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을 쉽게 사용하고 자동화 작업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Ansible Ask the Expert’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