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첫 매스티지 전략스마트폰 브랜드 이름이 붙여졌다.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가 내달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브랜드 이름을 ‘LG 벨벳(LG VELVET)’으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LG 벨벳’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물방울 카메라’와 ‘대칭형 타원’ 디자인을 적용했다. LG전자는 부드럽고, 유연하고, 매끄러운 특징과 손에 쥐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벨벳을 선택했다.

이번 공개된 새 브랜드는 LG전자의 첫 매스티지 전략스마트폰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프리미엄 제품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프리미엄에 가까운 가성비를 지향한다. 회사는 LG 벨벳을 기점으로 기존 ‘G시리즈’, ‘V시리즈’를 대신해 시장 트렌드를 시의성 있게 반영하고,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별도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 전무는 “최근 스마트폰 트렌드가 ‘개개인의 취향과 감성, ‘디자인 강조’와 같은 추세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을 중심으로 한 관점에서 브랜드를 운영할 것”이라며 “LG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정립해 고객들과의 공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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