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 아비바(AVEVA, 한국 대표 오재진)가 향상된 연결성 및 상호 운영성 제공하는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표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클라우드와 모바일 협업과 원활한 업무 진행을 돕는다. 원하는 디바이스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액세스 할 수 있는 새로운 다중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비즈니스 전반의 운영 데이터를 미리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에 통합하여 완벽한 엔터프라이즈 가시성 제공을 통해 효율적 의사 결정을 돕는다. 이러한 운영 환경은 '엣지 투 엔터프라이즈(Edge to Enterprise)' 접근과 유니파이드 오퍼레이션 센터(Unified Operations Center)를 AVEVA Flex 구독 라이선스와 결합하여 구현되었다.

이번 운영솔루션의 특징은 통합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연결성 ▲상호 운용성 ▲가시성 확장 및 업그레이드 편의성 ▲유연한 라이선스 등의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클라우드에서 엣지 디바이스의 원격 관리 및 제어, HMI 프로비저닝,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읽고 쓸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전체에 걸쳐 엣지 컴퓨팅, IIoT 아키텍처 및 클라우드 연결성을 향상하였다. 아비바의 다양한 HMI SCADA 소프트웨어들은 엣지부터 사이트/플랜트, 멀티 사이트 및 엔터프라이즈 기능 등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제공한다.

구현 효율성과 엔터프라이즈 표준화를 위해 ‘한 번에 구축하고 어디서나 배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접근 방식으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공통의 산업용 그래픽을 활용할 수 있다.

HMI SCADA와 자유로운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한 AVEVA Flex 구독 라이선스를 도입해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원하는 솔루션을 적합한 방식으로 설계 및 구축할 수 있다.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하며 신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아비바의 모니터 앤 컨트롤 비즈니스 부문(Monitor and Business Control) 수장인 라세쉬 무디(Rashesh Mody)는 라세쉬 무디는 "아비바는 변화하는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시장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이번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 발표는 좀 더 원활한 비즈니스 운영을 돕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배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