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방송된 '프롬바이오'의 관절 건강기능식품 '보스웰리아' 판매방송 장면 출처=CJ ENM 오쇼핑 부문
지난 2일 방송된 '프롬바이오'의 관절 건강기능식품 '보스웰리아' 판매방송 장면 출처=CJ ENM 오쇼핑 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이 작년 하반기 판매 실적이 우수한 동반성장 협약기업 5곳에 총 1억 원의 인센티브를 수여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해 3월 동반위와 체결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8월 이후 두 번째다. 이 제도는 판매 수익을 협력사와 함께 나누는 성과공유형 인센티브 제도로, 협력사들은 취급고와 이익을 기준으로 산정되는 종합달성률 실적에 따라 최대 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가장 많은 인센티브를 받은 곳은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제조사인 '프롬바이오'다. 이 회사는 CJ ENM 오쇼핑부문을 통해 관절 건기식 '보스웰리아'와 위 건기식 '매스틱', 그리고 다이어트 제품인 '망고다이어트'를 판매해 종합달성률을 목표 대비 20% 이상 초과 달성하며 3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2015년 CJ오쇼핑을 통해 홈쇼핑 시장에 첫 발을 디딘 프롬바이오는 현재 CJ오쇼핑을 통해서만 연 2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가는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사업자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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