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2019년 연간 매출액이 ETC(전문의약품), 해외수출, 의료기기·진단 전 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회사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대비 7.9% 증가한 6,122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4.5% 증가한 570억 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70.3% 증가한 65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ETC 부문은 자체개발 신약인 당뇨병치료제 슈가논(CJ헬스케어 코프로모션), 도입신약인 손발톱무좀치료제 주블리아,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등 주력제품의 고른 성장과 소화기 영역 치료제인 위염치료제 스티렌, 소화성궤양치료제 가스터(일동제약 코프로모션), 기능성소화불량치료제 모티리톤(일동제약 코프로모션)이 성장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해외수출 부문의 경우 캔박카스의 성장과 결핵치료제 크로세린과 싸이크로세린(원료)의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의료기기·진단 부문도 신제품 도입에 따라 전년대비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부문의 고른 성장과 1회성 수수료 수익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뉴로보의 미국 나스닥 상장에 따른 평가 차익이 반영됐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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