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재배기술 발달로 늦은 봄 제철과일인 '딸기'의 수확시기가 빨라지면서 겨울에 새콤달콤한 딸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을 집계한 결과, 딸기가 12월 한 달간 매출액 105억원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 신장율로는 10.5%다. 이는 12월전체 품목별 순위에서 5위로 올라서며 라면/맥주/우유/브랜드돈육 등만을 그 위로 두었다. 과일 전체에서는 단연 1위다. 이러한 인기에 발 맞춰 유통업계가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출처=마켓컬리
출처=마켓컬리

마켓컬리는 딸기와 함께 이와 어울리는 디저트, 요리 등 100여가지의 관련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딸기 뷔페 기획전을 13일까지 개최한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마켓컬리는 △제철 딸기 및 과일 △곁들임 상품 △레시피/페어링 상품 등 크게 3가지로 분류해 집에서 풍성하게 딸기 뷔페를 구현할 수 있는 100여가지 상품들로 기획전을 구성했다.

우선 제철을 맞아 당도가 높은 딸기와 함께 이와 어울리는 과일들을 선보인다. 마켓컬리만의 풀콜드체인으로 당일 수확해 배송된 우리나라 토종 품종의 GAP 논산 설향 딸기와 친환경 하우스 딸기는 각각 25% 할인된 1만1175원과 1만425원에 만날 수 있다.

딸기를 곁들여 팬케이크나 와플로 즐길 수 있는 '스톤월키친' 팬케이크 와플 믹스 2종은 30% 할인해 1만2600원에 판매한다. '초록원' 유기농 딸기잼 (580g)은 20% 할인한 6800원, '엘로우팩토리' 롤 케이크 2종은 15% 할인한 1만965원에 판매한다.

출처=롯데GRS
출처=롯데GRS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신제품 '리얼 스트로베리 7종'을 오는 2월 13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생딸기를 활용한 케이크 콘셉트 도넛 4종과 음료 3종으로 구성됐으며 신선한 딸기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해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는 시즌 제품이다.

도넛 4종은 향긋한 블루베리 크림과 생딸기를 토핑 한 '딸기 앤 블루베리(2500원)', 바나나 크림과
생딸기를 꽃처럼 토핑 한 '딸기 앤 바나나(2500원)', 딸기 아이싱 위에 생딸기와 사인판을 토핑 한
'딸기 앤 베리(2800원)', 딸기 우유크림과 체리 리플잼, 생딸기를 토핑 한 '딸기 앤 체리(2800원)'다.

더불어 음료 3종으로 상큼한 딸기와 향긋한 레몬향이 어우러진 '딸기 레몬 티(4000원)', 신선한 생
딸기로 만든 '생딸기 주스(5500원)', 생딸기와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생딸
기 라떼(6000원)'을 선보인다.

출처=할리스커피
출처=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는 국내산 순수품종인 설향딸기의 싱그러움을 더한 '설향딸기 베이커리' 7종을 출시했다.

이번 딸기 시즌 베이커리는 '자연을 보듬은 설향딸기'라는 콘셉트로 제철과일인 설향딸기의 신선함과 탐스러운 비주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우선 '설향딸기생크림라운드'는 부드러운 딸기 생크림 케익에 설향딸기가 올라간 미니라운드케익이다. 소비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딸기 시즌 대표 생크림 케익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출시한다. 깊은 맛의 레어치즈 위에 설향딸기를 가득 채운 메뉴인 '설향딸기치즈타르트'와 마스카포네 치즈가 들어있는 치즈무스와 상큼한 딸기 무스가 들어간 '설향딸기더블프로마쥬'도 선보인다.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쉬폰에 생크림과 딸기가 샌드된 '설향딸기쉬폰샌드'도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또 새콤달콤 딸기과육이 들어간 쉬폰케익과 마블 데코레이션이 포인트인 '딸기몰래품은쉬폰', 부드러운 초콜릿으로 뒤덮인 딸기와 초코의 조합이 일품인 '설향딸기쇼콜라', 딸기케익의 베스트강자인 '설향딸기생크림'을 함께 선보여 신선한 제철딸기를 달콤한 베이커리와 함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