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사이 이너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다이어트 보조제품뿐 아니라 피부 수분, 먹는 콜라겐 등 다양한 제품들을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있다. 바쁜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이너뷰티 보조제는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시간을 아끼고 효율적이다. 그러나 필자는 가장 건강하게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좋다고 생각한다. 바로 숙면과 건강식 그리고 꾸준한 운동이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지켜지기 쉽지 않다. 특히 연말, 연초일수록 잦은 회식과 모임 등 건강한 식단관리가 제일 힘들 것이다.

따라서 필자는 깨끗한 장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건강 주스를 권한다.

왜 장 건강이 중요한가?
우리 몸속 장기 중 면역세포가 약 60%를 차지하는 장은 가장 큰 면역 기관이다. 먹은 음식의 영양분 및 수분을 흡수하고 남은 찌꺼기는 변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장이 건강해야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흡수된 영양분은 혈액을 타고 옮겨지기 때문에 무엇을 섭취하는 지가 정말 중요하다.

또한, 깨끗하고 건강한 장을 유지하면 살 빼는 것도 쉬워진다. 깨끗한 장이 유지되어야 영양분이 잘 흡수되고 몸 전체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액도 깨끗하기 때문에 세포가 활발하게 활동하여 지방이 쉽게 연소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 반면에, 장상태가 안 좋으면 혈액에도 노폐물이 들어가 고루 영양분의 분배 및 흡수가 어려워져 결국 지방에 쌓이고 내장지방이나 피하지방이 증가하여 오히려 쉽게 살이 찌게 된다.

장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식물 섬유를 섭취하는 것이다. 숙변이 쌓이고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장에 들어간 음식물이 직장까지 운반되는 연동운동이 저하되면서 생기는데, 이러한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식물섬유이다. 약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은데, 약을 복용하여 장을 억지로 움직이게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자체적인 장운동이 저하되어 더 큰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식물섬유가 많은 과일이나 야채를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고 빠른 소화를 돕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 더욱 효과적이다. 단, 하루에 한 컵 (200~300ml)를 권장하며, 깨끗한 장유지에는 기본 적으로 정장작용에 좋은 사과, 변비 개선에 효과가 좋은 바나나 그리고 위 보호 및 소화를 촉진하는 양배추를 추천한다. 맛과 영양의 균형이 고루 잡혀 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 오랫동안 섭취하고 있는 건강 주스 재료 중 가장 선호하는 것은 케일이다. 칼슘, 철분, 칼륨 같은 무기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 C, E, 엽산,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도 좋기 때문이다.

몸에 좋다고 하여 모든 야채와 과일이 모든 사람의 몸에 맞는 것은 아니다. 본인의 건강상태와 체질을 잘 고려하여 몸에 맞는 야채와 과일을 3~4종류 이하로 선택해 섭취하길 권하며, 빈속에 섭취하기보다는 식사 후 또는 저녁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예솔 난다모 랩 대표는 고객의 니즈와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 단순한 생활필수품이 아닌 진정한 삶의 가치를 느끼는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난다모 랩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된 제품으로 다양한 영국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ITEC)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가 처방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블랜딩하여 생산하며, 일반 천연브랜드 제품과는 다른 안정성을 가지고 우수한 품질과 효과로 고객에게 만족감을 전달하고 있다.

(*이 칼럼은 Nextdaily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