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8일, 대면 영업채널의 혁신 모델을 적용한 서초동종합금융센터를 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진선 메가박스중앙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지난 28일, 서울 서초동 소재 'KB국민은행 서초동종합금융센터' 오픈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여섯번째) 김진선 메가박스중앙 대표이사 , (왼쪽에서 일곱번째)허인 KB국민은행장, (왼쪽에서 아홉번째) 김남일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
지난 28일, 서울 서초동 소재 'KB국민은행 서초동종합금융센터' 오픈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여섯번째) 김진선 메가박스중앙 대표이사 , (왼쪽에서 일곱번째)허인 KB국민은행장, (왼쪽에서 아홉번째) 김남일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

KB국민은행은 기존의 파트너십 그룹(PG) 영업체계를 고도화한‘PG 2.0’채널 전략을 시범 운영 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된 파트너십 그룹(PG)은 일정 지역의 6~7개 지점을 묶어 거점지점을 중심으로 영업하는 공동영업 체계를 말한다. 이번에 오픈한 서초동종합금융센터는 새롭게 도입하는‘PG 2.0’의 첫 번째 영업채널로, 기존 거점지점에서 업그레이드된‘유니버설 허브 지점’으로 바뀐다.

‘PG 2.0’은 지역 거점인 유니버설 허브 점포의 대형화를 통한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거점 내 지점의 업무별 특화점 운영, 거점 내 지점간의 협업 마케팅 콘텐츠 강화가 골자다. 특히, ‘PG 2.0’은 디지털 기반 혁신을 통해 파트너십 그룹(PG) 내 점포간 체계적인 협업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보다 확장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PG 2.0’영업체계에서 유니버설 허브 지점으로 거듭난 서초동종합금융센터는 상담공간의 분리를 통해 보다 진일보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PG 2.0』영업체계는 확장된 금융서비스 제공과 디지털 기반 Hi-touch를 통해 고객중심 가치를 실현할 것이다”며, “일정기간 시범운영 후 다른 파트너십 그룹에도 PG 2.0을 적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