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AREX)가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교육기부박람회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여 교육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진로교육과 체험활동에 참여해볼 수 있는 행사이다.

공항철도 교육기부박람회 참가
공항철도 교육기부박람회 참가

공항철도는 2007년부터 운영해온 체험학습 프로그램 중에 가장 인기있었던 프로그램들을 모아 체험존을 운영한다. 홍보부스를 방문하면 △기관사 체험 △안전퀴즈 풀기 △기차모형 만들기 △‘공항철도’ 사행시 짓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인 ‘기관사 체험’은 현직 기관사의 지도하에 모의운전연습기로 열차를 직접 운전해볼 수 있다. 모의운전연습기는 기관사들의 교육용으로 제작된 것으로 실제로 열차운행을 하는 것처럼 서울역부터 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 전 구간을 그대로 재현한다.

김한영 공항철도 사장은 “공항철도는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해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직업관 형성에 보탬이 되고자 2007년부터 공항철도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항철도는 청소년의 철도‧항공 교통시스템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