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출처=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에 프리미엄 패션몰인 ‘롯데 프리미엄몰(Lotte Premium Mall)’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브랜드, 컨템포러리 의류 등 고가 상품군이 입점 될 ‘롯데 프리미엄 패션몰’은 백화점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몰에서 백화점 출고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 프리미엄몰’은 이름에서 나타나듯이 프리미엄 상품을 대폭 강화해 기존 온라인 패션몰과는 차별성을 뒀다. 우선, 해외 유명 브랜드 및 국내/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입점 돼 이월이나 병행상품이 아닌 백화점과 동일한 정상 상품(In-Season)을 판매한다.

입점 브랜드는 ‘에스까다/MSGM/처치스’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가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런칭된다. ‘멀버리/에트로/비비안웨스트우드/모스키노’ 등의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들도 입점돼 총 234개 브랜드, 2만4000개 상품들을 선보이며, 올해 안에 360여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구매 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착해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피팅 예약’ 서비스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는 프리미엄몰 내 상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방문 일과 시간을 정해 온라인 신청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전형식 롯데백화점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이번 프리미엄몰을 통해 롯데백화점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사라지는 O4O(Online for Offline, Offline for Online)서비스에 한 발짝 더 다가설 것으로 예상하며 아직 국내에 생소한 온라인 프리미엄 시장을 확대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