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분석 회사 451 리서치(451 Research)의 2019년 보고서에 따르면,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주로 실행되는 워크로드의 비율은 향후 2년간 두 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혹은 멀티 클라우드를 도입하면서 서로 다룬 환경에서 운영의 간소화와 비즈니스 민첩성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기업이 현대적인 데이터 센터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충분히 활용하려면 서로 다른 환경간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의 자유로운 이동이 필수적이다.

VMware(CEO: 팻 겔싱어)가 자사 애플리케이션 모빌리티 플랫폼 ‘VMware HCX’의 최신 버전을 발표하고 기업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략 지원을 강화한다.

VMware HCX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VMware vSphere 기반 워크로드뿐만 아니라 vSphere 기반이 아닌 워크로드의 대규모 실시간 마이그레이션도 지원해 고객의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혁신을 가속화한다. VMware HCX는 클라우드 인프라 내 애플리케이션 배치를 연결하고, 이동하며,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모든 과정을 간소화해 기업의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한다.

새로 업데이트된 VMware HCX는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과 리밸런싱, 재해 복구 최적화 등의 기능 일체를 간소화한다. 커널 기반 가상 머신(KVM), 하이퍼브이(Hyper-V) 등 vSphere 기반이 아닌 워크로드에 대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해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재구축을 통한 제어가 가능하다.

VMware HCX와 VMware vMotion 기능을 결합해 수백 건의 실시간 워크로드를 다운타임 없이 한 번에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고 확장성을 제공하는 대규모 마이그레이션(병렬 처리, 스케줄링 등)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VMware HCX vMotion은 가상 머신(Virtual Machine, 이하 ‘VM’) 대규모 복제 기능으로 정해진 일정 내로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중단 및 재가동 시점을 직접 제어해 비즈니스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VMware HCX Enterprise는 VMware SRM(Site Recovery Manager, 사이트 복구 관리)이 지원하는 높은 수준의 재해 복구 기능을 통합해 강력한 하이브리드 연결성뿐만 아니라 중요한 워크로드의 보안과 효율적인 백업 및 복구를 지원한다. 두 솔루션의 결합으로 기업은 VMware HCX의 하이브리드 상호 연결 기능을 활용해 대역폭과 연결성을 최적화하고, 전송 중인 VM을 보호하며, 네트워크를 확장해 복구된 VM의 IP 주소 관리도 단축한다.

VMware는 VCPP(VMware Cloud Provider Program) 파트너사를 통해 VMware Cloud on AWS, VMware Cloud Foundation 등을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