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절기 중 여덟 번째 절기이자 여름의 문턱이 시작된다는 소만이 지나고 무더운 여름이 찾아오면서 여름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아졌다. 무더위를 이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맛있는 음식을 통해 원기를 회복하는 것으로, 보양식을 제공하는 음식점에는 연일 예약 문의가 줄 잇고 있다.

그 중에서도 KBS2TV ‘생생정보통’, MBC every1 ‘맛있을지도’, MBN ‘생생정보마당’, SBS Plus ‘외식하는 날’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된 바 있는 왕십리 맛집 ‘인기명’이 이색 보양식 ‘샤갈찜’을 선보였다.

해물찜 전문점 상왕십리 맛집 인기명은 요리를 반반 제공하는 이색조합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특히, 외식하는 날에 소개된 홍윤화, 김민기 부부의 조갈찜 먹방은 보는 이로 하여금 군침돌게 만들며 ‘외식하는 날 조갈찜’, ‘홍윤화 맛집’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해당 맛집이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샤갈찜은 페이스북 인기 맛집 페이지 ‘오늘 뭐 먹지?’에서 조회수 약 28만 회, 좋아요 7천개 이상, 1천6백여 회의 공유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왕십리센트라스 맛집 #성동구 맛집 등의 해시태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기명의 신메뉴 샤갈찜은 한 판에 샤브샤브와 소갈비찜이 동시에 제공되는 이색 보양식으로, 샤브샤브에는 배추와 차돌박이, 야채가 겹쳐진 밀푀유나베와 다양한 버섯과 숙주가 제공된다. 갈비찜에는 큼지막한 소갈빗대와 넓적당면, 떡, 어묵 꼬치 등이 제공되며,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한다.

10여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푹 우린 한방 육수를 사용하고 있는 샤갈찜은 사리 역시 칼국수, 볶음밥 등 두 가지를 함께 줄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샤갈찜 역시 조갈찜과 마찬가지로 랍스터와 함께해서 맛보실 수 있어 모임이나 회식메뉴로 많이 찾는다.”며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인기명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이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재료를 직원이 직접 손질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