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심해지는 불황에 취업의 문이 작아지고 있다. 사회가 변하며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이직을 준비하는 기존 직장인들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취업과 이직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영어시험 점수를 요구하고 있다. 면접에서는 영어회화로 능력을 평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영어회화를 능수능란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은 소수에 불과하다.

만국 공통어라고 할 수 있는 영어는 기업이 해외로 진출 하기 위해서 필수 언어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영어회화는 시험뿐만 아니라 실제 업무에서도 반드시 필요한 능력으로 갖춰야 한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시간을 영어공부 또는 영어회화에 투자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영어를 정말 유창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영어는 주입식 수업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에는 종로 영어회화 학원 EDB어학원에서 주입식 수업을 탈피해 면접 또는 실제 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 그룹식 영어회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어학원은 매일 강사와 1시간씩 진행하는 소규모 그룹식 과외수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소규모 그룹과외식 수업으로 수강생 본인이 영어로 말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며, 각 소규모 그룹 과외식 수업에는 스피킹 전문 강사가 틀린 표현이나 발음을 첨삭지도한다.

Benjamin 원장은 "어렵고 힘들기만 했던 영어, 그리고 영어회화는 그 동안 똑같은 방식으로 영어공부를 해왔으니 결과가 같을 수 밖에 없다.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공부하기 때문이다. 문법수업도 한국식 영어 문법이 아닌 실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를 영어로 받아들이는 방식의 문법 위주로 설명을 해 한국식 영어공부에 지친 이들에게 좀더 쉽게 영어에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EDB어학원에서는 1:1수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1회화 수업을 24회 동시에 등록 시 회당 4만원에 1:1수업을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