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 방송센터 내에 1인 미디어 방송부터 AR(증강현실)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한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를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면적은 102㎡(약 31평) 규모로, ‘3D 콘텐츠 스튜디오’와 ‘모바일 방송 스튜디오’로 구성돼 있다. ‘3D 콘텐츠 스튜디오’에서는 롯데홈쇼핑이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선보이고 있는 가전∙가구 가상 배치 서비스인 ‘AR뷰’에 적용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80대의 카메라로 상품을 360도 순간 촬영한 후 3D 랜더링(Rendering) 기술을 통해 ‘AR뷰’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변환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또한 상품 접사 촬영을 위해 3D사물 스캔 촬영 장비도 구축했다.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구축한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에서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원맨쑈'가 진행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구축한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에서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원맨쑈'가 진행되고 있다.

‘모바일 방송 스튜디오’에는 1인 방송에 특화된 세트와 방송 장비가 구축돼 모바일 생방송을 비롯한 비디오 커머스 제작이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오픈하고, 신규 프로그램과 편성을 확대했다. 현재 ‘원맨쑈’, ‘호갱탈출 팔이피플’ 등 신규 프로그램을 해당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있으며, 이달 25일(목) 오후 8시에는 ‘신현준 강황’으로 알려진 건강식품 ‘나노큐민’을 쇼호스트들이 인도인으로 완벽하게 분장해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방송 스튜디오’를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촬영 장소로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롯데홈쇼핑의 전체 취급고 중 모바일 채널 비중은 30% 수준이며, 지난해 모바일 생방송 주문액은 매분기 2배 이상 신장하는 등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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