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취업‧취미 등 다양한 분야 지식 제공…선배 질의응답‧자료 공유 등 호평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자사가 개발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커넥츠(CONECTS)’가 베타 테스트 서비스 중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합쳐 누적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앱이 베타 서비스 중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사례는 교육 업계는 물론 다른 업계에서도 매우 드문 사례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커넥츠는 같은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친구들을 만나고, 성공한 선배의 질의 응답과 개인 맞춤상담, 자료 공유 등 종합 스터디 플랫폼이다. 대입, 공무원, 취업, 변호사, 회계사, 다이어트, 독서, 반려동물 등 수험부터 전문영역, 취미까지 아우르며 각 분야별 다양한 지식을 제공해 큰 관심을 받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커넥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평점도 4.1점을 기록하며, 먼저 경험한 이용자들의 입소문을 중심으로 다운로드 수가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대표는 “커넥츠는 소셜러닝(Social Learning) 개념을 도입해 지식 콘텐츠 제공은 물론 각 분야를 먼저 경험해 성공한 선배, 전문가를 만나 그들의 노하우를 따름으로써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를 실현하는 앱”이라며 “조만간 정식 출시를 통해 문화, 예술 등 더욱 폭넓고 다양한 지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분야별 지식과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모두 모인 커넥츠가 앞으로 ‘개인 학습 클라우드’의 역할을 하는 국내 대표 종합 스터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