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은 데이터 보안 규제를 준수해야만 하는 민감 데이터가 포함된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동시키고 있다. 때문에 민감 데이터의 보호와 규제 준수 요구 사항 준수를 위한 암호화 솔루션 도입도 증가하고 있다.

보안기업 탈레스는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CipherTrust Cloud Key Manager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Microsoft Azure Stack) 환경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키 볼트(Microsoft Azure Key Vault), 애저 스택 키 볼트(Azure Stack Key Vault)를 통해 기업들은 다양한 환경에 있는 데이터 암호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발표된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멀티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들이 단일 플랫폼에서 데이터 암호키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운영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비용도 절감시켜 주며, 특히 애저 스택 기반 멀티 클라우드 환경 구축 기업은 애저 및 애저 리전을 통해 생성된 모든 애저 키를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서비스 형태로 이용할 수도 있고, 온프레미스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본 솔루션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증가함에 따른, 멀티클라우드의 BYOK 사용을 간소화시킨다. 이번 버전은 애저 스택 외에도 최신의 세일즈포스 플랫폼도 지원한다.

탈레스 이시큐리티 티나 스튜어트(Tina Stewart) 시장 전략 담당 부사장은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오늘날 기업이 마주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 및 데이터 보안에 대한 여러 도전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솔루션은 사용하기 쉬운 웹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하는 클라우드의 수나 종류가 증가하더라도 간단하게 암호키를 생성하고, 교체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나탈리아 마케비치우스(Natalia Mackevicius) 애저 스택 담당 디렉터는 “다양한 환경의 암호키를 관리하는 일은 굉장히 복잡하다. 탈레스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단일 뷰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피스 365(Office 365) 및 애저 스택의 암호키를 관리 및 모니터링을 지원해 암호키와 관련된 복잡성을 해결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