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몬스터, “필요한 모두가 비디오를 만들게 하자”는 슬로건으로 서비스 시작

비디오 콘텐츠 제작 서비스 ㈜비디오몬스터(대표 전동혁)가 론칭했다. ‘필요한 모두가 비디오를 만들게 하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출발한 이 회사는, 전세계 유명 동영상 디자이너들의 미리 준비된 템플릿 중 사용자가 원하는 템플릿을 골라, 이미지와 영상을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손쉽게 얹어 필요한 텍스트만 입력하면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영상 콘텐츠의 시대가 도래하고 디지털 동영상 시청이 매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있는 추세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영상 콘텐츠가 유통될 수 있는 SNS의 발달과 함께 광고의 영상화가 가속화되어, 영상 콘텐츠는 이제 마케팅 부분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추세라면, 2021년에는 모바일 동영상이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78%를 차지할 것으로 다수의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동영상 콘텐츠의 제작은 비교적 높은 가격선을 형성하고있어, 소상공인이나 스타트업 등 영세사업자들에게 진입장벽이 다소 높은 편이다. 이에, ㈜비디오몬스터는 누구나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비디오 제작 시장을 혁신하고자 온라인 비디오 제작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들은 자신들이 갖춘 수준 높은 비디오 광고 콘텐츠 제작 역량으로 누구나 쉽게 온라인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올해 2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디오몬스터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서도 가격 부담없이 수준 높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유사 서비스 대비 최고 성능의 렌더링 엔진과 디자인 수준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구에 없던 가격’이라는 모토 하에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비디오몬스터는 비디오하이브넷과 같은 기존의 소스마켓과 영상 프로덕션 수주 마켓을 통합한 형태의 사업 모델을 계획하여 빠르면 올 4월 외부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템플릿 업로드 서비스도 가능해질 예정”이라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