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백 개의 음식점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게 대한민국이다.

자영업자들의 비중이 높은 만큼 경기와 자금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음식점 창업은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첫 단계로 생각하는 업종으로 그만큼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최근 이러한 프랜차이즈 업계에 소장본창업 아이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929숯불닭갈비를 성공시켜 이미 그 능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은 바 있는 회사 웰푸드컴퍼니의 ‘곱분이곱창’이 주인공이다.

흔히 돼지 곱창하면 사각 철판에 곱창과 야채, 당면, 양념을 넣고 볶는 것만 생각하기 쉬운데, 곱분이곱창의 경우 ‘숯불에 구워 불맛이 제대로 살아 있는 숯불직화곱창’이라는 유니크하고 개성 넘치는 메뉴를 앞세워 전 연령층에 걸쳐 인기가 있다.

전통의 맛을 추구하는 철판 곱창을 원하는 고객과 강렬한 숯불 향을 원하는 숯불 곱창을 원하는 고객 모두의 눈길을 사로 잡은 메뉴 구성이 주효했다는 평가이다. 또한 알짜라는 느낌을 주는 푸짐한 메뉴 구성과 감각적인 비쥬얼로 SNS 상에서 딜리버리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곱창손질에서부터 곱창을 삶는 과정과 특제 양념을 만드는 과정까지 모두 본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어 특히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테이블 6개가 들어가는 15평의 소형평수 매장에서도, 하루 9시간 운영으로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회전율과 2000만원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일수록 블루오션일 때 진입해야 향후 가치와 창업 메리트가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