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장훈 sns
사진=김장훈 sns

가수 김장훈이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취소한 일본 방송 측 입장에 일침을 가했다.

김장훈은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그냥 당분간 오로지 공연에만 집중하며 그저 순리대로 가려니 생각하며 뮤지션으로써만 오롯이 살려고 참고 또 참았는데 도저히 못 참겠소”라며 “BTS에 대한 작금의 일본의 만행을 보며 장문의 글을 썼습니다. 개인의 의견이 아닌 역사적, 객관적 사실, 보편적, 상식, 인류애적인 측면에서 쓴 팩트 폭격이다”고 글을 적어 내려갔다.

이어 “오늘(14일) 낮 12시 일단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국어로 올릴 예정이오니 전 세계에 널리 알려 공히 일본의 무례함과 억지를 팩트로 꾸짖고자 하오”라고 알리며 “일본매체가 BTS에게 해명을 요구하고 했다는데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해명을 요구하는 건 무슨 경우냐”고 일갈했다.

또한 “혐한 시위를 한다. 가해자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일본, 국수주의를 넘어 선 패권주의를 이용해 감상적으로 감정적으로 위기지 말고 내일 논리로 얘기를 해보자”고 했다.

그러면서 “한가지 예를 들겠다”며 “731부대는 하얼빈에 주둔한 일본군 세균부대로 소위 마루타라고 불리는 살아 있는 인간을 대상으로 온갖 잔혹한 생체실험, 냉동실험 등을 자행했던 인류 역사상 가장 잔인한 행위를 저질렀던 부대였소. 1940년 이후에만 3000여 명의 한국인 중국인 러시아인 몽골인 등이 희생됐으며 패망 후에도 731부대의 정체가 탄로 날까 봐 150여 명의 마루타를 처형했다고 알려졌소. 그런데 그런 나라의 총리가 731이라고 버젓이 쓰인 전투기를 타고 웃으면서 엄지를 들고 있소. 아라비아숫자를 못 읽소?”라고 빗대며 비판했다.

김장훈은 “내일 봅시다. 그대들의 매체가 요구한 해명은 내가 하겠소. 그대로만 써 주시오. 그대들의 특기 살리지 말고. 자신들에게 불리한 건 모두 왜곡시키는 특기 말이오. 내일 보오. 한국 가수 김장훈이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일본 아사히 TV의 '뮤직스테이션'에 출연 예정이었으나 방송사 측은 과거 멤버 지민이 착용한 티셔츠를 문제 삼으며 일방적으로 취소했다.

일본 방송 측은 지민의 티셔츠에 한국이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축하하는 문구와 원자폭탄의 이미지가 담겨 있다고 주장했다.

윤정희 기자 jhyu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