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가전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 이색 마케팅으로 영국서 화제

발행일시 : 2018-10-12 10:20

삼성전자가 최근 영국 런던에서 ‘퀵드라이브(Quick Drive)’ 세탁기 성능과 예술 작품을 활용한 이색 캠페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복합 쇼핑몰 원 뉴 체인지(One New Change), 배터시 공원(Bettersea Park), 러셀 스퀘어(Russell Square), 킹스 크로스 역(King’s Cross Station) 등 런던 명소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등 오랜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예술 작품이 지닌 가치와 ‘퀵드라이브’가 추구하는 제품 철학의 공통점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작품을 전시했다.

특히 미켈란젤로의 ‘다비드’가 ‘퀵드라이브’ 세탁기 위에서 셔츠를 어깨에 걸치고 서 있는 모습이나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이 제품 앞에서 빨래 코스를 고민하는 모습 등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런던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에도 삼성전자는 ‘퀵드라이브’를 주인공 삼아 세탁시간을 러닝타임으로 표현한 66분짜리 영화를 제작한 바 있다.

러셀 스퀘어(Russell Square) 공원의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캠페인 사진 <러셀 스퀘어(Russell Square) 공원의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캠페인 사진>

지난 해 출시된 삼성 ‘퀵드라이브’는 드럼 세탁기에 전자동 세탁기의 회전판 방식을 결합한 제품으로, 강력한 세탁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세탁 시간을 절반 가까이 줄였다. 최근 영국의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로부터 최고 평점인 별 5개 만점을 받으며 ‘최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송명주 상무는 “삼성 ‘퀵드라이브(Quick Drive)’는 유럽 시장에서 세탁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