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1조원 대 홍삼시장을 잡아라”…롯데마트, 반값 홍삼정 출시

발행일시 : 2018-09-13 10:44
롯데마트가 홍삼시장에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해빗(Hav’eat)’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 2종을 출시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홍삼시장에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해빗(Hav’eat)’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 2종을 출시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홍삼제품이다.
 
실제로 식품의약안전처 자료에 따르면 홍삼의 시장 규모는 생산액 기준으로 2016년에 9900억원에 달한다.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인 2조1260억원의 절반 수준(46.6%)이다. 2, 3위에 개별인정형 제품(2357억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1903억원)을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가 홍삼시장에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해빗(Hav’eat)’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 2종을 출시했다. 해빗(Hav’eat)은 ‘자연을 닮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롯데마트의 특화 PB브랜드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Hav’eat 홍삼정’과 ‘Hav’eat 홍삼정스틱’은 GMP, HACCP 인증을 받은 개성인삼의 발원지인 김포파주인삼농협에서 인삼원료부터 제품생산까지 ONE-STOP으로 생산해 불필요한 거품을 빼고, 마진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은 높였다고 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소비자가 홍삼을 선택할 때 일반적인 기준이 되는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홍삼 1등 NB브랜드의 상품보다 높다.

‘Hav’eat 홍삼정’의 경우 3g당 24㎎의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동일 g으로 비교시 45.4%가량, ‘Hav’eat 홍삼정스틱’은 10ml/1포에 13㎎로 동일 ㎖로 비교 때 12%가량 많은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또 가격도 홍삼 1등 NB브랜드의 상품보다 50%이상 저렴하다.

‘Hav’eat 홍삼정’은 6년근 홍삼농축액 100%제품으로, 사포닌 파괴 없는 고농축의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저온으로 농축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가 홍삼시장에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해빗(Hav’eat)’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 2종을 출시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홍삼시장에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해빗(Hav’eat)’브랜드의 홍삼정과 홍삼스틱 2종을 출시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액시스 형태와 함께 최근 홍삼 섭취 방식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틱포 형태의 ‘Hav’eat 홍삼정스틱’'도 동시에 출시한다.

‘Hav’eat 홍삼정스틱’은 스틱포 형태로 섭취와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으로, 6년근 홍삼과 함께 부 원료로 감초, 칡뿌리, 대추를 혼합해 쓴 맛은 줄이고 홍삼 고유의 풍미와 영양을 담았다.

롯데마트 한규석 건강기능식품MD(상품기획자)는 “기존 홍삼보다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상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건강이란 가치를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