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박해진의 소방안전홍보영상 출연 재능기부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오늘(23일)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에 따르면 박해진은 소방안전 홍보 영상에 직접 출연하고, 소속사가 영상 제작비를 100% 지원한다. 소방관들을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 'Hands For Hero'을 진행, 소방관 기부달력 및 소방청 잡지 모델로 나선다.

2016년 소방관인 아버지를 둔 팬과 인연으로 소방서를 직접 방문한 박해진은 소방관들의 작업 현장을 직접 본 후 적극적으로 소방관 관련 재능 기부 활동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예산 부족으로 제작이 어려워진 소방관 기부달력에 모델로 등장하는가 하면 소방안전홍보영상 제작에도 책임진다.

지난 19일 경기도 오산소방학교에서 촬영한 소방안전홍보영상에서 박해진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모든 장면에 성심성의껏 온몸을 아끼지 않는 열의를 보여 스태프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영상 출연과 달력 촬영에 재능 기부를 하고 그의 소속사에서는 배우의 뜻에 동참하는 의미로 제작비 전액 부담하는 등 남다른 기부와 봉사 행보를 보였다.

이와 함께 박해진의 오래된 지인이자 국내 최고 사진작가인 이수진 실장도 흔쾌히 재능기부를 해 귀감을 샀다. 이수진 실장은 국내 유명 매거진과 광고에서 활약해 온 손꼽히는 포토그래퍼로 앞서 박해진과 홈리스의 자활을 돕는 매거진 '빅이슈' 촬영에도 재능기부를 해 매거진을 완판시킨 장본인이다.

한편 소방안전홍보영상은 8월 말부터 소방서에서, 9월부터는 각 관공서와 옥외광고·TV CM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은지 기자 (se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