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투어 제공
사진=하나투어 제공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HANA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 2018)'가 6월 8일부터 3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매년 휴가철을 앞두고 하나투어가 개최하는 여행박람회는 여행 관련 각종 정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되는 여행 축제다. 올해는 국내외 주요 항공사와 유명 관광지 소재 호텔, 관광청 및 면세점 등 여행 관련 600여 개 업체 1100여 개 부스가 함께한다.

또 박람회장은 여행지역에 따라 구분한 7개 지역관과 여행 목적별 2개 테마관 그리고 1개 특별관으로 구성된다. 그중 지역관은 한국과 일본, 중국과 동남아 등으로 나뉘고 테마관에는 자유여행 관련 부스가 모인 '하나프리관' 골프 및 레포츠여행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골프테마관' 등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박람회장에서는 여행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각종 이벤트와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퀴즈 및 룰렛 이벤트에 참가해 무료 항공권과 숙박권의 행운을 노릴 수 있고 스페인 하몽이나 중국 광동식 볶음면 등 이색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특별관에 설치되는 메인무대에서는 총 17개 공연 및 강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스페인은 정열적인 플라멩고를 선보이고 태국에서는 유명한 트랜스젠더팀 아프로디테가 박람회장을 찾아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여기에 여행상품 예약을 목적으로 박람회장을 찾은 이들에게는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현장을 찾은 이들 중 총 3명에겐 추첨을 통해 세계일주 항공권이 전달되며 현장에서 가족에게 여행 초대엽서를 보내는 이벤트에 참가하면 미국 시애틀 가족여행권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상품 예약자들이 롯데카드나 신한카드, 국민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15만원을 추가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SM면세점 기프트세트, 서울 티마크그랜드호텔 내 레스토랑 20% 할인 쿠폰 등도 선물로 제공된다.

한편 하나투어는 박람회 개최 전 온라인 예약관을 사전 오픈했다. 사정상 박람회장을 직접 찾을 수 없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예약할 수 있는 기회로 각 지역별 최대 80%까지 할인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